토마틸로 효능 및 부작용, 토마티요 먹는 법

토마틸로 효능 및 부작용, 토마티요 먹는 법

토마틸로는 토마티요로 부르기도 하는 가지과 꽈리 속에 속하는 과일로, 겉모습은 큰 꽈리와 비슷하면서도 껍질을 벗기면 토마토와 비슷하게 생겼을 뿐만 아니라 먹는 방법도 비슷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토마틸로는 많은 종류가 있어, 익으면 노란색에서 빨간색, 심지어 보라색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익을 수 있는데 녹색 일 때 익기 직전에 수확하면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부작용, 토마티요 먹는 법토마틸로 효능 및 부작용, 토마티요 먹는 법


토마틸로는 칼로리가 매우 낮지 만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을 상당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토마틸로에는 항암 및 항균 특성을 가진 위다놀라이드(Withanolides)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 E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제아잔틴, 루테인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칼륨과 망간, 마그네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부작용토마틸로 효능 및 부작용


토마틸로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병원체 및 기타 이물질 에 대한 신체 방어의 가장 중요한 백혈구 생성을 촉진 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외에도 다양한 장기와 혈관 세포 및 조직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여 신체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토마틸로는 기능성 물질이 풍부한 과일로 베타카로틴과 제아잔틴, 루테인 등의 눈에 좋은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황반 변성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는 점막과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하여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틸로는 다른 많은 야채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 건강에도 좋습니다. 토마틸로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과도한 가스 형성과 팽만감, 변비, 경련, 위궤양과 같은 다양한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고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 섬유는 혈류로 방출되어 혈류 의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1


토마틸로는 천식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피부염, 간염, 말라리아. 및 류머티즘. 수면을 개선하고 조절하고,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편두통을 예방하고, 생식기 암을 예방하는 멜라토닌이 일부 함유되어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토마틸로에는 펙틴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에 필요한 칼슘 흡수를 돕고 있으며,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2


토마틸로에는 비타민 B 군에 속하는 니아신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니아신의 중요성은 종종 간과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니아신은 섭취 한 음식이 우리 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분해하는 효소 과정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작용하여, 에너지의 가용성을 높이고 신진 대사를 포함한 우리 몸의 다양한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3


토마틸로에서 칼륨 과 나트륨 배합이 좋아서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여 심혈 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산소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토마틸로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토마틸로는 토마토와 관련이 없지만 생긴 모습에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토마틸로는 유럽의 탐험가들이 처음 발견했을 때 작은 토마토와 관련된 것으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전 세계 사람들은, 붉은 색이 나는 토마토를 토마토라고 부르지만, 중앙아메리카와 멕시코 사람들은 아직도 토마틸로를 토메이트라고 계속 해서 부르기 도합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4


토마티요는 과일로 먹을 수도 있지만 다양한 요리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마티요는 잘 알려진 대로, 멕시코의 주요 소스의 핵심 재료 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멕시코 요리 재료이기도합니다. 또한 토마티요는 튀기거나 찌고 구워서도 먹을 수 있으며, 붉은색이나 보라색 열매를 맺는 토마틸로 품종은 다소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잼과 보존 식품을 만드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5


토마티요의 시큼하고 감귤 향은 양파, 마늘 및 기타 허브와 잘 어울립니다. 특히 토마틸로는 멕시코의 주요 요리 재료이며 잘 알려진 소스인 살사 베르데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며 칩을 담그거나 타코 또는 부리 토에 토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티요는 수프나 샐러드 샌드위치의 풍미를 높이고 살사를 만드는 주요 재료이기도 합니다.

 

토마틸로 효능 및 먹는 법 6


토마틸로 부작용

토마틸로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아나필락시스를 포함한 토마토와 같은 식품에 알레르기 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토마틸로에는 알칼로이드를 포함하고 있어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있는 사람도 주의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틸로에는 상당량의 과당을 함유하고 있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