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피어의 다양한 효능 및 부작용

케피어의 다양한 효능 및 부작용

케피어는 불가리아 중앙아시아 등의 산악지대에서 산양이나 양의 젖으로 만들던 요거트 일종으로 원주민들과 티베트 승려들도 즐겨먹던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피르는 다양한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유로 일반 요구르트보다 10가지 이상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발효과정에서 각종 아미노산과 비타민, 다당류 등이 풍부해져 정장작용과 함께 나쁜 세균을 없애고 장 환경을 개선해 주어 면역력 향상과 장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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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수천 년 전에 러시아의 코카서스 산맥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유럽 국가에서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피어(kefir)라는 단어는 좋은 느낌을 의미하는 터키어에서 유래했으며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케피어는 요구르트와 우유 사이의 유제품으로 훌륭한 유산균과 칼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좋은 유산균이 풍부한 케피어는 이슬람 문화에서도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알라신의 선물로 여겨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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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 30 가지의 다양한 종류의 프로 바이오 틱이 들어 있어 장 환경을 개선하고 소화와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 체계의 약 80%는 장에 있으며, 케피어에서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효과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력 향상에 있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위장 장애에 도움을 주며 소화 흡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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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한 다양한 유산균과 단백질, 식이섬유 까지도 함유돼 있는 식품으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를 포함하고 있는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효소작용과 신경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케피어에는 항산화 작용과 항염, 항암 효과가 있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피어는 항균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 중 하나는 젖산균인 케피어 프로바이어틱스의 균주로, 살모넬라와 대장균과 같은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케피어에는 케피란이라는 탄수화물이 들어 있는데, 이는 국소적 효과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사용할 때도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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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주로 유제품 우유로 구성되어 있지만 케피어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종균에는, 우유에 함유돼 있는 유당을 먹고 젖산으로 전환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케피어에는, 신선한 우유 자체보다 훨씬 적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며 케피어에서 발견되는 다른 효소는, 신체가 남은 유당을 처리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당 불 내증을 가진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유제품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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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뼈의 강도를 높이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양의 칼슘을 섭취하는 것은 뼈 건강을 개선하고 뼈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서구 국가에서 특히 만연해있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케피어는 칼슘과 비타민 K2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 비타민은 실제로 신체가 칼슘을 대사하고 뼈세포의 흡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케피어의 칼슘은 다른 유제품 공급원보다 훨씬 더 생물학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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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알레르기와 천식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무해한 환경 물질에 대한 반응으로 신체의 염증 반응의 결과입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면역 체계가 과민 ​​해져서 천식과 같은 상태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케피어와 알레르기 사이의 관계는 지금까지 동물에서만 연구되었지만 결과에 따르면 케피어는 신체가 보내는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알레르기와 천식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케피어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는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여 건강과 피부에 젊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장 건강과 소화를 돕고 신체 전반에 건강을 주어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케피어에 함유돼 있는 비타민과 유기산은 염증을 줄이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붉어지거나 주사비가 있는 경우, 먹거나 환부에 바르면 피부 혈관에 영향을 주어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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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해독에 도움 케피어는 아플라톡신에 가장 효과적인 해독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플라톡신은, 옥수수나 콩, 밀 및 식물성 기름과 같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독성 물질로, 케피어를 섭취하면 케피어에 풍부한 유산균이 신체의 아플라톡신에 결합하여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케피어는 진정 작용이 있어 알레르기 체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이 케피어를 섭취하면, 염증 세포의 유해한 영향을 줄여 기도하지만 점액선의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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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신체와 생리적, 심리적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 K2B12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12는 뇌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경우, 같은 연령대의 다른 사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B12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케피어는 독소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신경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계를 보호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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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는 요구르트와 유사한 유제품이기는 하지만 다른 유제품에 비해 젖당을 적게 함유하고 있어, 젖당에 민감한 사람도 섭취 할 수 있을 정도로 낮은 함량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박테리아는 건강한 장과 신체를 위해 필요하지만,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은 우유를 소화 할 수 없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케피어의 좋은 활성성분은 젖산을 감소시켜 젖당을 소화하기 쉽게 만들면서도 영양가가 높아 건강식으로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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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피어 부작용

케피어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먹을 수 있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배에 가스가 차거나 경련 등의 위장 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케피어는 발효과정에서 소량의 알코올이 생성되기 때문에, 알코올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알코올을 피해야 하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케피어는 발효과정에서 산성을 가진 성분이 많아져 소화성 궤양이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하며 치아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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