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누 오일 효능 및 활용, 타마누오일 부작용

타마누 오일 효능 및 활용, 타마누오일 부작용

타마누 오일은 주로 마다가스카르 섬에 자생하는 프라하 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오일로, 저온에서 냉압착 방식을 통해 채취하기 때문에 열매 특유의 향과 색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 성분도 파괴되지 않은 영양이 풍부한 오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동씨오일로 불리기도 하는 타마누 오일에는, 칼로필리 산과 같은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 오일에는 팔 미트산과,, 제인 스테아릭 애씨드 등이 함유돼 있어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 재생과 보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대부분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올레산과 리놀레산, 스테아르산, 팔 미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벤조산과 테르펜, 지질, 포화 지방과 항산화 성분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타마누 오일의 주성분인 칼로 필릭 산은 노화방지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칼로 필로 라이드 성분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리놀렌산은, 피부의 phph 조절에 효과가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의 혈액순환과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잔주름과 같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 오일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돌연변이를 방지하여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 세포의 재생 능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항염 작용을 하므로 피부염, 피부 화상, 염증성 정맥, 모세 혈관 및 치질과 같은 모든 염증성 피부 질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은, 피부 침투력이 뛰어나 피부의 세 층 모두에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항균 특성이 이 있는 물질이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문제의 근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상처나 피부 질환으로 나타나는 염증의 미생물과 싸우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은 과다한 피지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지성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보습력이 뛰어나 건조한 피부에도 효과적이며, 다양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타마누오일은 다른 오일과는 달리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 번들거림이 덜하면서도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성피부나 지성 피부 등의 다양한 문제가 있는 피부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민감한 피부에도 대부분 적합한 오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최근 들어, 피부 세포의 재생과 강화 및 보호 능력으로 인해 다양한 화장품 및 헤어 케어 제품 등에 자주 사용되는 귀한 원료가 되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필수 지방산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기적의 오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연구를 통해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특히 타마누 오일에는 칼로 필릭 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의 유수분을 채워 주고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등, 트러블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에는 항산화 항염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상처나 타박상 및 습진, 건선, 여드름, 벌레 물림 등의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에 함유돼 있는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은 피부 침투력이 좋아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손상된 세포의 치유를 촉진하고 흉터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마누 오일은 대만의 의과 대학 대학 생물 과학 기술과의 연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연구에서도 피부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마누 오일은 두피와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타마누오일은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모발의 윤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두피의 곰팡이 균과 같은 두피의 감염을 막아주며 두피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항진균 작용이 있으며, 비듬 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염증이 있는 피부와 내향성 모발이 있는 두피에서도 뛰어난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마누오일은 발과 겨드랑이 등의 냄새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타마누오일은 폴리네시아 여성들은 건강하고 맑고 흠이 없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로션, 크림이나 마스크 팩과 섞거나 헤어 에센스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편하게 피부질환 치료와 모발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있습니다. 피지에서 오일은 전통적으로 좌골 신경통, 대상 포진, 신경통, 류머티즘 및 나병 신경염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벌레 물림이나 일광 화상으로 인한 통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타마누 오일은,, 눈, 코 안쪽, 귀 근처 또는 특히 민감한 피부에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