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늄 오일 효능 및 부작용, 로즈제라늄 사용법

제라늄 오일 효능 및 부작용, 로즈제라늄 사용법

제라늄 오일은 보통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Pelargonium graveolens라는 학명을 가진 로즈 제라늄의 잎과 줄기에서 채취하는데 이집트와 중국 등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성물질이 풍부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신체의 음양을 조화롭게 하고 신체의 균형을 잡아 주고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라늄은 200여종에 달할 만큼 다양하고 많은 품종이 있지만 에센셜 오일로 사용되는 품종은 몇 가지 되지 않는데 특히, 로즈제라늄과 애플 제라늄 등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제라늄 오일은 천연 항산화 및 항염증 오일이기 때문에 피부 건강과 자연스러운 윤기를 운기를 더해주고 피부미백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의 컨디셔닝 좋게 유지시켜 주고 자극을 받거나 탈진하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켜 여드름이나 트러블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피부염이나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데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피부 세포가 자연적으로 재생되도록 돕고 피부를 보다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라늄 오일은 알파 피넨, 미르 센, 리모넨, 멘톤, 리 날로 올, 제라 닐 아세테이트, 시트로넬롤, 제 라니 올 및 제라 닐 부티 레이트 등의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제라늄 오일은, 무독성, 무자극성으로 피부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으며 항우울제, 방부제 및 상처 치유를 포함하는 치료적 특성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라늄 오일은 지성피부나 울혈 피부, 습진, 피부염과 같은 다양한 피부병 문제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라늄오일에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플로랄 향과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식용과 약용, 아로마 테라피, 화장품 및 향수 제조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라늄 오일은 여드름 치료에서 감염 퇴치, 신경성 질환에 이르기까지, 신체와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제라늄 오일의 정유 성분은, 정신을 고양시키고 이완시켜주며,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 우울증이나 만성 불안 및 분노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제라늄오일은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킴으로써 탄력을 강화하고 피부의 부드러움과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자외선이나 화학물질 등에 노출된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라늄 오일은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과,, 여드름이 나는 피부를 강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흉터나 반점, 튼살 및 상처의 치유 속도, 재생 능력을 높이는 동시에 피부 톤과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부 외관을 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라늄 오일의 수렴성은 신체의 여러 부분에서 수축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 잇몸, 근육, 내장, 피부 조직 및 혈관을 수축시키고, 복부 근육의 수축뿐만 아니라 피부 수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피부가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잇몸을 팽팽하게 하여 치아가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 피부를 조여주기 때문에 피부의 잔주름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라늄 오일은 항균, 항균 및 방부 특성이 있으며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나트륨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여드름, 염증성 피부 상태 및 피부염을 포함한 일반적인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 인후 및 기타 호흡기 감염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습진, 신경통, 화상, 궤양, 편도선염 및 월경 전 증후군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라늄 에센셜 오일의 주요 화학 성분 중 하나인 시트 로넬 롤은,, 제라늄 에센셜 오일 성분 중에서도 곤충 퇴치에 도움이 되는 모노 테르펜 알코올 성분입니다. 제라늄 오일에 풍부한 시트 로넬 롤 복합체는 모기나 말벌, 파리와 같은 귀찮은 해충들이 찌르는 것을 방지하고 쫓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향이 나는 꽃은, 즙을 내어, 벌레 등에 물린 피부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방지하며, 붉게 부어 오는 피부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 제라늄 사용법

로즈제라늄의 꽃은 먹을 수 있으며 젤리나 아이스크림, 샐러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꽃과 잎, 줄기는 차로 우려 마시거나 목욕물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로즈 제라늄 오일은 다른 오일과 혼합하여 바디 마사지를 하거나, 기화기나 디퓨저로 아로마 세러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션과 크림 등에 섞어서 사용 할 수 있으며, 방충 효과가 뛰어나 샴푸에 희석해 머릿니 제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제라늄 부작용

로즈 제라늄은 일반적인 음식량으로 섭취하거나 외용으로 사용하면 안전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발진이나 작열감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라늄 오일은 눈이나 약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며 여성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치고 자궁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한 여성이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권하지 않고 있으며, 눈과 내이 및 민감한 부위에는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