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청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 유청단백질 먹는 법

유청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 유청단백질 먹는 법

유청단백질은 치즈를 만들 때처럼 우유를 가공할 때 은유에서 분리되는 우유의 수분 부분인 유청에 포함된 단백질로 대부분 가루 형태로 만들어져 제공됩니다.. 유청단백질은 일반적으로 근육 량을 늘리고 개선하기 위해 운동과 함께 보충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유는 카제인과 유청의 두 가지 단백질을 가지고 있으며, 유장 단백질은 우유에서 카제인과 분리되거나 치즈 제조의 부산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청 단백질은 9 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가지고 있는 완전 단백질로 유당 함량도 낮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소화 흡수가 빠를 뿐만 아니라 양질의 단백질 함량 높고,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영양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지방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운동 후나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의 영양 보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은 신체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부족되지 않게 보충해야 하며,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아미노산의 좋은 공급원으로, 우리의 뼈, 근육, 장기 및 인체 조직의 거의 모든 부분을 복구하는데 사용됩니다. 신체의 세포는 단백질의 구성 요소 인 아미노산에 의존하여 복구하고 재건합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신체에서 생성 될 수 있지만 식단에서만 얻을 수 있는 9 가지 필수 아미노산인 히스티딘, 이소류신, 류신, 라이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등이 다 들어 있습니다. 또한 류신도 들어 있어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고 아미노산 저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청단백질은 우리 몸에 필요한 대부분의 아미노산이 다 함유하고 있어 완전단백질로 불릴 정도로 좋은 단백질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과 지방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영양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며 콜레키스토키닌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아이들의 성장 발육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유청단백질은 건강한 뼈, 근육, 모발 및 장기 기능을 높이면서도 근육 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 량은 일반적인 건강의 중요한 지표로, 근육 량을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는 과정에서는 단백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단백질은 손상된 근육 조직을 재건하고 새로운 근육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해야 하는데, 유청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에 비해 건강한 근육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청단백질은 근육 성장을 담당하는 인슐린과 같은 단백 동화 호르몬을 방출하여 근육 량과 힘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유청단백질에 풍부한 류신은 우리 몸의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다른 단백질 공급원과 달리 근육 더 빨리 생성하게 하며 성장을 돕습니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운동 능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달리기 속도를 높이고 운동 후 회복 속도를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유청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근육 량 소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악액질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악액질은 체중 및 체력 감소와 빈혈, 소화 불량 등의 임상 증상군으로 종양이 생산하는 독물에 의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노화로 인해 근육량이 감소할 수 있는 노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질병으로 인해 쇄약 해진 근골격계에 힘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 기능 향상과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유청단백질은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이면서도 소화 흡수율이 높고 빠르기 때문에 피로 해소와 근육을 만드는 데에 이상적인 단백질 보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 후에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유청에 포함된 글루타민, 아미노산 등이 신체에서 이용 가능한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여, 손실된 근육 회복과 세포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근육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청단백질 먹는 법

유청단백질은 우유에 카제인과 지방을 제거한 단백질로, 가제인 성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유단백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소화관에 쉽게 작용하기 때문에 유아용 조제분유와 의료 및 전문 스포츠 영양 제품에도 사용됩니다. 유청단백질을 스낵이나 에너지 바, 스무디, 요구르트, 샐러드드레싱 등에 첨가하거나 죽이나 수프,, 스포츠 음료 등에 넣어 먹어도 좋고, 캡슐로도 나와 있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유청단백질 가능한 부작용

유청단백질은 개인에 따라 유당불내증 또는 소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 위경련,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심지어 신장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으며, 단백질이 너무 많으면 몸에 저장된 칼슘이 고갈돼 쉽게 뼈와 치아가 부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섭취는 간에도 무리가 갈 수 있어 한번 복용에 30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