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망고 효능 및 와일드 망고씨앗 주의할 점

와일드 망고 효능 및 와일드 망고씨앗 주의할 점

와일드 망고는 아프리카 등 열대우림에 자생하는 과일로 와일드 망고로 불리기도 합니다. 와일드망고는 과일로 먹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망고와 달리 과육이 적고 씨앗이 크면서도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해 주로 씨앗을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와일드망고의 씨앗에는 아디포넥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퀘르세틴과 캠퍼롤 등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당뇨병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씨앗 다이어트 효과

와일드망고 씨앗에는 베타카로틴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과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등과 함께 미리스트산, 라우르산,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올레산 등의 다양한 지방산도 풍부하게 암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와일드망고 씨앗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지방 심장 건강과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효능

 

와일드망고 씨앗은, 철분과 마그네슘, 칼륨 등의 다양한 미네랄 함유돼 있으며 특히 칼슘과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와일드 망고에는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18개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팔미트산과 라우르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와일드망고 씨앗은 수용성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들의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망고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혈당,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지만 아디포넥틴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디포넥틴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소 중 하나로 다이어트와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오래 동안 유지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촉진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효과 

와일드망고가 근래 들어 주목받고 있는 것은 씨앗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리그닌 성분 등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주며 숙변제거와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을 정상으로 만들어 과식을 막아주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와일드망고는 항균성, 수렴성, 진통제,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와일드망고는 설사와 상처, 이질, ​​황열병 및 고막 감염을 포함한 다양한 염증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식욕을 감소시키고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태우도록 신체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사용됩니다.

 

와일드 망고나무는 열매를 비롯한 잎과 나무껍질, 뿌리 등의 식물 전체에,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을 가진 화합물인, 테르페노이드와 엘라그산 등이 함유돼 있어, 박테리아와 곰팡이 세포막을 파괴하고 미생물 부착을 방지하며 미생물 효소를 비활성화 함으로써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와일드망고 씨앗은 담즙 염에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와일드 망고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플로 바 타닌, 알칼로이드,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와일드 망고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우리의 신진대사에 의해 생성되는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고 조직과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식사 30~60분 전에 보충제를 복용하면 식욕을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지방 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씨를 갈아 만든 와일드망고 분말은 특별히 강한 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밥이나 국, 반찬 등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요거 트나 샐러드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와일드 망고는,, 젤리나 분말 캡슐 형태로도 나와 있어 기호에 따라먹을 수 있으며, 셰이크나 차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씨앗 주의할 점

와일드망고 씨앗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도한 섭취는 수면 문제나 두통, 헛배 부름, 구강건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가진 와일드 망고씨앗 특성상 당뇨병 환자는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하면 혈당을 너무 많이 낮출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 부는 그 효과가 완전히 연구될 때까지 피해야 하며, 수술 예정인 사람은 최소 2주 전부터 먹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