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생리 미루기 및 피임약 효과

피임약 생리 미루기 및 방법

피임약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임신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임약은 단순히 임신을 예방하는 것을 넘어서 생리를 조절하고 미룰 수 있으며, 생리통과 월경 전 증상을 완화하며, 여드름과 빈혈 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피임약을 사용하는 여성 중 약 14%는 피임약을 피임 외 용도로 복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착상

피임약에는 일반적으로 여성의 몸에 존재하는 것과 유사한 호르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은 배란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오락가락하는 불규칙한 생리 기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경구 피임약에는 프로제스틴과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월경주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경구 피임약

피임약 생리 미루기

피임약 생리 미루기는, 생리 예정일 7일 전부터 피임약 복용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식사와 관계없이 일정한 시간에 한 알씩 복용해야 합니다. 피임약 복용은 생리를 미루고 싶은 날까지 날마다 계속해서 복용하며, 피임약을 중단하게 되면 3일 내로 다시 생리하게 됩니다. 또한,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지 않아 특정할 수 없다면, 미루고 싶은 날로부터 10~14일 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임약

생리를 지연시키는 데 사용되는 대부분 알약과 경구 피임약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제스틴 용량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28일 동안 복용할 수 있는 팩으로 됐습니다. 피임약은 처음 3주 동안 분비되는 호르몬은 생식능력을 적극적으로 억제하여 생리 주기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피임약도 작용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며 일부 여성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경은 불편하고 짜증 나기도 하며 일하는데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행사에 참석할 때뿐만 아니라 건강이 좋지 않을 때도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경구 피임약과 같은 피임법은 생리를 줄이거나 미루는 효과가 있어, 생리가 문제가 되는 신체적 또는 정신적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임약은 빈혈이나 자궁 내막증, 월경으로 악화하는 증상을 가진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임약

피임약 생리량 조절

피임약은 생리를 미루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생리가 많은 여성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임약에 들어가는 에스트로겐은, 혈액의 농축과 응고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피임약은 생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생리 기간을 단축하며, 무거운 생리와 관련된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자궁이 건강하고 출혈이 심한 여성의 약 80%가 피임약에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임약 생리미루기

생리가 불규칙한 사람은 일반적으로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피임약에는 프로제스틴과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월경주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은 생리를 더 예측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으므로 언제 오는지 항상 알 수 있습니다. 피임약은 또한 생리 사이에 얼룩을 멈출 수 있으며, 무거운 생리를 완화하고 생리를 완전히 건너뛰게도 할 수도 있습니다.

피임약은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여 생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생리통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월경주기 동안 자궁 내막은 프로스타글란딘이라고 하는 호르몬 유사 물질을 생성해 자궁 내막을 벗기기 위해 자궁 수축을 촉진하기 때문에 프로스타글란딘이 너무 많으면 월경통을 유발하게 되며, 피임약을 복용하면 프로스타글란딘 배출량을 줄여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맞추고 월경통을 줄여 주게 됩니다.

 

여자

피임약 사용 시 주의점

피임약을 계속해서 복용하다가 끊어도 배란과 월경이 돌아오지 않는 예도 있으며 대부분 3개월 이내에 재개됩니다. 또한, 생리가 많은 모든 여성이 피임약에 반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월경을 줄이는 데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일부 여성의 경우 이점보다 더 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피임약을 복용하는 대신 피임 패치 또는 질 링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임용품

피임약은 부정출혈을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신체가 호르몬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으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복용 시간을 취침 전으로 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서는, 몸이 붓거나 유방이 팽팽해지기도 하며 여드름이 나고 우울감이 들기도 하지만, 피임약을 복용 시작 후 2~3개월 후면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