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롱차 효능 및 영양 성분 우롱차 주의점

우롱차 효능 및 영양 성분 우롱차 주의점

우롱차는 중국의 전통차 중 하나로 녹차와 홍차의 중간 정도의 차로, 식후에 마시면 느끼함을 없애주고 소화작용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차는 같은 찻잎으로 만들어지지만 가공하는 방법에 따라 맛과 성분이 달라지는데 녹차는 산화되지 않아 산화 중에 손실되거나 전환되는 카테킨과 같은 성분이 잘 유지되고, 홍차는 산화되어 더 깊고 풍부한 맛을 제공하며, 발효되는 과정에서 아플 라빈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제를 생성하게 됩니다.

 

우롱차 우리기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식사 후에는 우롱차를 즐겨 마시곤 했는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도 우롱차 때문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우롱차는 지방 분해와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뛰어나, 체중조절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찻잎을 따서 덖어 마시는 것을 녹차라고 하며, 완전히 발효된 차를 홍차라고 하며, 반 정도 발효시킨 차가 우롱차입니다.

 

차 재배

모든 차에는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롱차의 영양소는 발효된 녹차나 완전히 발효된 홍차에 비해서도 항산화 및 항돌연변이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 산화된 차인 우롱차는 녹차와 홍차 모두에서 발견되는 많은 것을 포함하고 있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롱차에는, 아루 비긴과 아플 라빈 및 EGCG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우롱차 영양 성분

우롱차에는 수많은 폴리페놀 화합물과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롱차에는, 카테킨과 테아플라빈, 갈산, 클로로겐산, EGCG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과 칼슘, 망간, 구리, 카로틴, 셀레늄, 칼륨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A, B, C, E 및 K 등의 비타민 외에도 엽산, 니아신 아마이드 및 기타 해독 알칼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반 발효 특성으로 인해 우롱차에는 적당한 카페인과 테아닌과 같은 아미노산도 들어있습니다.

 

우롱차

우롱차에 함유된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롱차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지방의 일종인 트라이글리세라이드를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트라이글리세라이드는 동맥벽을 두꺼워지게 하여 뇌졸중, 심장마비 및 기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롱차는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 통증

우롱차 당뇨병

우롱차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중성지방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당과 고지방, 인슐린 저항성은 모두 당뇨병과 비만과 같은 건강에 악영향을 키치는 위험 요소로, 우롱차를 꾸준히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을 태워주고 비만 위험을 줄이며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롱차는 지방 연소를 최대 3.4%까지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매 예방 우롱차

우롱차는 L-테아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뇌 활동을 개선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수면의 질을 높이고 불안 감소와 같은 인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우롱차에 풍부한 항산화제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경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뇌 보호 특성이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우롱차는 알츠하이머병 및 치매와 같은 인지 저하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인 치매

우롱차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충치의 원인이 되는 치석이 잇몸과 치아 사이에 침착하는 것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롱차에는 불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구강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롱차에 풍부한 불소는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 상실과 구강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치과에서도 권장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우롱차 부작용

우롱차 주의점

우롱차는 녹차보다는 덜하지만,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이 좋고 건강한 사람도 3잔 이상은 마시지 않는 것이 습니다. 또한, 우롱차는 철분 흡수를 막는 특성이 있으므로 빈혈이 있는 사람은 장기간 또는 다량으로 복용하면 증상이 악화하거나 황달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으며, 두통, 과민성, 심박 수 증가, 불면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