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간유 효능 및 부작용

대구 간유 효능 및 부작용

대구 간유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사용되는 어유의 일종으로, 건강과 오메가 3 지방산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어유를 비롯한 대구 간유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 간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인 에이 코사 테트라엔 산(EPA) 및 도코사헥사엔산(DHA)이 포함되어 있어 각종 심혈관 건강과 면역력 향상,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구 간유는 다른 어유와는 달리 비타민 A와 D도 많이 들어 있어 차별화된 효과를 더 할 수 있습니다.

 

대구 간유

대구 간유는 예로부터 혈류를 개선하고 류머티즘, 관절통, 근육 경직 등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북유럽인 들은 수백 년 전부터 추위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대구 간유를 사용해왔습니다. 특히 대구 간유에는 다량의 비타민 A, D 및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고 뼈 건강에 도움을 주어 구루병과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싱싱한 대구

대구 간유 오메가 3

대구 간유의 주요 성분인 오메가 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뇌세포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은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 내 산소를 촉진하는 세포막의 주요 성분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자체적으로 생산되지 않는 필수지방산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꾸준히 보충해야 합니다.

 

소아암 환자

대구 간유에는 비타민 A, D가 풍부하게 함유돼있습니다. 비타민 A는 면역 체계, 뼈 성장, 야간 시력, 세포 성장, 고환 및 난소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약학적 제제는 심상성 여드름 및 팔라리스 각화증을 치료하고 급성 전골 수 구성 백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타민 D는 구루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근육 기능에도 중요하며 제1형 당뇨병, 고혈압 및 많은 일반적인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구 간유 비타민 A

비타민 A는 강력한 항산화 제 역할을 하여 활성산소의 축적을 줄이고 염증을 차단하는 동시에 세포에 대한 산화 적 손상을 예방합니다. 염증은 암에서 심장병 및 당뇨병에 이르는 많은 만성 질환의 근본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비타민 A는 항염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의 위험이 낮을 뿐만 아니라 류머티즘성 관절염 및 크론 병과 같은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관절염

대구 간유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산염의 대사작용을 조절하며 튼튼하고 단단한 뼈를 유지하는 데 중요하기 때문에 비타민 D 결핍이 있을 때 전반적인 뼈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뼈 또는 관절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D 결핍이 심한 경우 뼈가 탈염 되고 부드러워져 쉽게 부러질 수 있으며, 어린이의 경우 이것은 구루병으로 나타납니다. 성인의 경우 골연화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구 간유는 혈관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구 요리

대구 간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염증을 유발하는 단백질 생성을 억제하고, 비타민 A와 비타민 D는 염증을 퇴치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대구 간유에 풍부한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은 트라이글리세라이드를 줄이고 혈압을 조절하며 고밀도 지단백질을 증가시키고 동맥의 플라크 형성을 방지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구 간유 구루병

비타민 D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장에서 칼슘 흡수, 뼈에서 칼슘 저장, 신장에서 칼슘 재흡수를 향상해 칼슘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D는 20세기 초 대구 간유에서 구루병 예방 인자로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우리 몸의 지방에 축적되어 필요할 때 방출되지만 독성이 있거나 과체중인 사람에게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외부에서 보충해야 합니다.

 

구루병

비타민 D는 다른 비타민과 달리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으므로 햇빛을 받으면 피부에서 합성될 수 있지만, 코일 구로 인한 외부활동 부족은 자칫 비타민 D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어, 뼈의 정상적인 성장과 유지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의 비타민 D 결핍은, 골다공증과 우울증, 근육통, 이석증, 불면증, 독감 감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자 노인

대구 간유에 풍부한 비타민 D는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타민 D와 인지 능력 간의 연관성이 확인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비타민 D가 노년기에 좋은 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011년에 과학자들은 만성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쥐에게 대구 간유를 투여 후, 기억력과 운동 능력, 불안 행동 테스트 결과 대구 간유가 인지 장애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드리버 오일

대구 간유 부작용

대구 간유와 어유에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되지만 쉽게 산패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보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산패는 어유에 공기나 물, 빛과 같은 외부 물질과 접촉하면서 맛과 성분이 변하고 독성을 가지게 되면서 활성산소를 증가시키고 DNA와 세포 변형을 일으켜 발암물질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대구 간유에 풍부한 비타민 A는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성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 1~2 티스푼 최대 한 숟가락 정도로 복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