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랑가 효능 및 영양 성분, 갈랑가 녹차 우리기

갈랑가 효능 및 영양 성분, 갈랑가 녹차 우리기

갈랑가는 생강과 비슷한 향신료로 생김새도 생강과 비슷하지만, 맛과 향이 조금 달라서 생강이 시원하고 톡 쏘는 향을 가졌다면 갈랑가는 은은하고 독특한 흙내음이 난다고 합니다. 주로 동남아시아 등에서 많이 재배되는 갈랑가는 태국의 유명한 음식인 똠얌꿍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으며 열매도 한약재로 쓰는데, 설사나 복통을 완화하고, 간과 신장 기능을 높이고 해독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랑가

갈랑가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 심장 수축을 줄이고 실신과 심장마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갈랑가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순환하는 콜레스테롤에 결합하여 제거함으로써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플라보노이드인 캄 페놀, 케르세틴 및 갈라닌은 콜레스테롤 급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화합물이 지방산 합성 효소를 억제하여 혈중 콜레스테롤과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압 높은 남자

갈랑가 영양 성분

갈랑가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알파인과 케머라이드, 갈랑긴-3-메틸에테르, 갈랑긴 과 같은 강력한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뿌리줄기에는 플로바판, 갈랑골, 바소린, 가데넨, 타닌, 유제 놀, 캠 페리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갈랑가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항염증 효과가 있는 정유 성분도 풍부해, 메틸 신나메이트, 시네올, 디피넨이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C, 철분과 나트륨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갈랑가는 비타민 C를 포함한 비타민 A, B6, B2, E 등의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서 혈액 순환과 피부 건강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갈랑가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여 신진대사와 에너지 조절을 돕고 칼륨이 풍부하여 이뇨 작용과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당뇨에도 좋습니다. 또한, 갈랑가에는 철분 칼슘, 인, 구리,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필수 미량 미네랄이 풍부해 빈혈 예방과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갈랑가

갈랑가 항염 효과

갈랑가는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관절염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갈랑가는 진저롤이라고 불리는 항염증 물질로 구성되어 프로스타글란딘 신 테 시스를 방지하고 히스타민 성 또한 세로 톤 경로를 억제합니다. 갈랑가의 이러한 항염증 반응은 관절염 및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류머티즘 관절염은 염증으로 인한 장기적인 자가 면역 장애로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

갈랑가 항암 효과

갈랑가는 활성물질이 풍부해 항산화 및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갈랑가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인 갈랑인은 화학적 유전독성과 싸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갈랑긴은 신체가 기능 장애 세포를 퇴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가 파괴 프로그램인 세포사멸 작용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갈랑인은 HCT-15 및 HT-29 인간 결장암세포의 세포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갈랑가 잎 효능

갈랑가는 잎에도, 폴리 페놀타닌, 쿼세틴과 같은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간 기능 개선 황달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갈랑가 잎에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황달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방어 기능과 항산화 능력 활성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유르베다에서는 갈랑가 잎을, 고수 씨앗과 함께 섭취하면 황달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갈랑가 음식재료

갈랑가 차 만들기 

갈랑가 차는 인터넷을 통해서 사서 우릴 수도 있지만 직접 만들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갈랑가와 물, 녹차 티백 1개와 꿀을 준비한 후, 깨끗하게 손질한 갈랑가를 얇게 썬 뒤, 향이 잘 우러나도록 짓찧어 준 다음, 냄비에 물을 붓고 손질한 갈랑가를 냄비에 넣고 뚜껑을 닫은 상태로 약한 불에서 1시간 정도 끓입니다. 향이 우러나면 불을 끄고 녹차 티백을 넣은 뒤 2~3분 정도 우려서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타 마시면 됩니다.

 

갈랑갈

갈랑가 사용 및 주의점

갈랑가는 생강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해산물이나 고기 요리의 잡내를 없애고 향미를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차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갈랑가는 차나 요리 등의 음식으로 사용하는 정도로 섭취할 때는 잘 견디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심장 질환 및 관절염, 간, 신장 등의 약용을 사용할 때는,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