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빌 효능 및 영양성분 처빌 활용 및 주의점

처빌 효능 및 영양성분 처빌 활용 및 주의점

처빌은 미나릿과의 한해살이풀로 유럽과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프랑스 요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고급 허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처빌에는 아피제닌을 포함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인지 기능 향상, 시력 보호 뼈와 소화기 건강, 체중 조절,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빌 음식

처빌은 이뇨 작용이 뛰어나 신장과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처빌은 소변을 통해 우리 몸에서 요산, 요소, 독소, 여분의 물과 칼슘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처빌은 폴리 페놀과 같은 피토케미컬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건강에 유익하며, 염증과 자유라티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건강한 세포의 산화 적 손상을 예방하고 전염성 질병과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독감 환자

처빌 영양성분

처빌에는 비타민 A, C, E 등의 항산화 비타민과 제아잔틴, 루테인, 크립토잔틴과 같은 페놀계 항산화제를 포함한 수많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처빌에는 리보 플래빈, 티아민, 엽산, 니아신, 피리독신, 판토텐산, 콜린 등의 비타민 B가 많이 들어 있어 인체 내에서 조효소로 작용하여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오메가 3, 6 지방산과 식이 섬유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빌에는 칼륨과 칼슘, 아연, 망간, 철분, 셀레늄,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의 가장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칼륨은 나트륨의 압박 효과에 대항하여 심장 박동수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포 및 체액 내부의 필수 전해질입니다. 철분은 적혈구 내부의 중요한 산소 운반 성분인 햄(heme) 생산에 필수적입니다. 망간은 신체에서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 뮤 타아제의 보조 인자로 사용됩니다.

 

피부 미인

피부 건강

처빌은 다량의 항진균, 해독, 방부 및 소독 특성이 있어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다양한 외부 침입자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습진, 건조 및 곰팡이 감염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질병을 예방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쉐르빌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주름, 다크서클 등 다양한 노화 징후와 피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처빌 효능

혈압 조절

처빌에는 칼슘, 망간, 철, 아연, 마그네슘 및 칼륨과 같은 미네랄과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체액을 조절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은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혈 관계의 압력을 낮출 수 있습니다. 처빌에 풍부한 식이 섬유 또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심장 마비, 심장 뇌졸중 등과 같은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처빌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밀도를 높이고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뼈 관련 질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처빌에는 비타민 C도 풍부해서 활성 산소를 억제해 뼈에 산화 적 손상과 황반 변성을 예방하며 칼슘 흡수를 돕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제 놀의 뛰어난 항염 효과는 류머티즘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의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고관절 환자

처빌 활용

처빌은 감미로운 향을 가지고 있어 달걀이나 생선 요리에 곁들이면 적절한 향과 멋을 더할 수 있습니다. 어린잎은 샐러드에 넣어 먹기도 하며, 생선의 고기의 누린내나 생선 비린내를 중화시켜 줍니다. 또한, 처빌은 파슬리와 비슷하게 생겨서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음식의 장식용으로 흔히 사용되지만, 수프나 소스, 채소의 스톡을 내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처빌은 신선한 상태로 오래가는 허브가 아니므로 최대한 빨리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 처빌

처빌 사용 시 주의점

처빌은 일반적으로 요리에 사용되는 양으로 섭취하면 안전하지만, 고용량의 보충제 형태로 복용하면 안전성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처빌은 미나릿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나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처빌은 돌연변이나 유전자 변형을 유발할 수 있어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추출물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고용량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