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활용법과 주의점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활용법과 주의점

오레가노는 박하과에 속하는 다년생 허브로 유럽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피자와 파스타를 비롯한 소스나 수프 등의 지중해식 요리에 널리 사용되며 음식의 맛을 더해 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장수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레가노 오일에는 카바크롤과 티몰 로즈마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항산화, 항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고 체중 감량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오일 효능

오레가노는 신선하게 사용해도 좋지만 건조하거나 오일을 채취해도 영양소와 효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은 농도의 오레가노 오일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산화 손상을 줄이고 돌연변이, 발암,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오레가노 오일이 자주 재발하는 호흡기 질환과 종양 성장,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인 어깨 관절 통증

오레가노 오일 활성물질

오레가노에는, 카바크롤과 티몰, 리모넨, 테르피넨, 오시 메네, 카리오필렌, 로즈마린산과 같은,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오레가노에는, 비타민 A, C, E, K, 등의 비타민과 엽산, 판토텐산, 베타인, 니아신, 리보 플래빈 등의 비타민 B도 많이 들어 있으며, 칼슘과 칼륨, 철분, 망간, 아연, 마그네슘, 구리, 인 등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오레가노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약간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진 48명의 사람에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과 생활 습관 그룹과 오레가노 추출물을 나누어 제공했습니다. 매 식사 후에 오레가노 올 추출물 25mL를 섭취한 그룹은 3개월 후, 좋은 식단과 생활 습관에 대한 조언을 받은 사람들에 비해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게 나타났습니다.

 

손 소독제

항균 및 항진균

오레가노 오일에는 항진균성 화합물인 티몰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티몰은 칸디다 종에 살균 효과가 있어 구강 효모 감염 및 기타 진균 감염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레가노 오일을 포함하여 카바크롤과 티몰은 소장 세균 과증식과 같은 만성적인 위장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레가노 오일의 강력한 항균효과는 장내 기생충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잎과 보충제

오레가노 활용

오레가노의 잎은 쓴맛과 매운맛, 떫은맛뿐만 아니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까지도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의 맛과 향은 신선한 것보다 말린 것이 더 좋습니다. 특히 오레가노에 풍부한 카르바크롤은, 병원성 진균과 효모, 박테리아뿐만 아니라 약물 내성 및 생물 막 형성에 도움을 주며 식품의 부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중국과 유럽의 민간요법에서는, 기침과 천식, 설사, 복통, 여성 건강을 위해 오랫동안 오레가노를 사용해 왔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의 효과 중 하나는 약물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에 대한 화학 요법이나 약물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레가노 오일은 당뇨병과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카르바크롤이 강력한 항염 효과가 있어 약물 사용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순환기 장애 여성

오레가노 먹는 법

오레가노는 신선하게 사용하거나 건조된 것, 오일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페스토, 스튜, 샐러드드레싱을 만들거나 고기 요리 양념, 홈메이드 소스의 풍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 오일은 캡슐과 정제 형태의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으며, 국소적으로 피부에 사용하기도 하는데, 강하기 때문에 캐리어 오일에 한두 방울을 넣어서 피부에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먹는 법

오레가노 오일 부작용

오레가노 오일은 다른 오일에 비해서도 강력하므로 희석해서 소량으로 사용해야 하며 함부로 섭취하면 내부 조직에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에 자궁 수축을 유발하고 조산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사용을 피해야 하며 어린이나 유아에게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