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플로라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파비플로라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파비플로라는 태국 인삼으로 불리기도 하는 흑생강으로, 태국에서는 그라 차이 댐(Karachai Dam)으로 불리는 학명이 캠페인 기아 파비 플로라(Kaempferia Parviflora)로 사포닌과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 혈당, 지질 대사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아르기닌도 풍부해 혈류를 개선하고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파비플로라 효능

파비플로라는 일반 생강과 흡사하게 생겼지만 속은 짙은 보라색이 나는데, 음식보다는 주로 약재로 사용되며 1,000년 이상 민간요법에 쓰일 정도로 태국 등 동남아에서는 인삼에 버금가는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파비 플로라는, 태국 전통 의학에서 오랫동안 알레르기, 통풍, 당뇨병, 이질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됐으며, 최음제, 에너지 증강제, 남성 강장제로 사용되며, 리비도 향상과 발기 부전을 치료해 왔습니다.

 

파비플로라 활성물질

파비플로라에는 메톡시 플라본과 사포닌, 셀레늄, 타닌, 안토시아닌 등의 플라보노이드와 시토 스테롤과 스티그마 스테롤, 캄페 스테롤 등의 스테로이드와 이소 퀴놀린, 알칼로이드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알칼로이드 함량은 약 0.87~1.27%이며, 프로토핀은 0.18~0.25%, 푸 모피 시 날린 은 0.16%~0.2%가량 들어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과 푸마르산을 포함한 인지질,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메틸 퓨마 레이트와 프로토핀이 들어 있어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자양강장

파비플로라는 태국의 왕실과 최고 부유층들이 차와 보양식으로 즐겨 먹었던 자양강장 식품으로 태국,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비 플로라에 풍부한 아피제닌과 메톡시 플라본 등은, 면역력 향상과 산화 스트레스 감소, 위궤양 억제 등에 효과가 있으며 독소 배출과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어 체중 관리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 기능 개선

파비플로라는 비아그라와 유사하게 작용하는 상당한 양의 PDE5 억제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고환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시상하부에서 도파민 작용을 자극함으로써 성 기능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비 플로라는 아답토젠 활동 촉진, 트리글리세리드 감소,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등에 도움을 주며 정자를 건강하게 하고 밀도를 높이고 성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설탕을 쳐다보는 당뇨병 여성

당뇨병

파비플로라는 비만 퇴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전통적으로 태국과 라오스에서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사용됐으며 당뇨병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는 비만과 당뇨병이 있는 쥐의 비만과 대사 장애와 같은 관련 증상에 대한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에서는 쥐에게 파비 플로라 추출물을 먹인 결과, 쥐의 체중 증가, 인슐린 저항성, 포도당 불내성, 말초 신경병증 및 당뇨병을 억제했습니다.

체중조절

파비플로라는 체력 향상에 유용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전반적인 에너지 생산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비 플로라는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어 전반적인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16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파비 플로라 추출물이 생쥐의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고 피로를 해소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비플로라 차

파비플로라 먹는 법

파비플로라는 일반적으로 차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파비 플로라 차는 침출차 방식으로 우려내 마시거나, 생강차처럼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파비 플로라 분말은 다양한 음식에 향신료로 넣어 먹어도 좋고, 꿀과 1:1로 섞어서 황형태로 만들어 복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비 플로라는 항산화 항염 효과와 체중조절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차를 비롯한 시럽이나 캡슐, 액체 추출물 형태의 보충제도 있습니다.

 

파비플로라 주의점

파비플로라는 현재까지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으며, 태국 정부에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초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파비 플로라 추출물의 권장 복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라벨의 복용량 지침을 올바르게 따라야 하며 생강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파비 플로라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압이 높은 사람의 경우 주의해야 하며,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기보다는 연하게 우려서 여러 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