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뷸러스(Tribulus) 남가새 효능 및 부작용 활성물질과 복용법

트리뷸러스(Tribulus)는 쌍떡잎식물 쥐손이풀 속의 한해살이풀로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남가새로 불리는데, 열매와 뿌리 등에 사포닌 프로토 디오 신이 풍부해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며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성적 건강과 운동 능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트리뷸러스 효능 및 활성물질

트리뷸러스는 다른 식물이 거의 생존할 수 없는 건조한 기후 지역에서도 잘 자라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스테로이드 사포닌이 풍부해, 오랫동안 전통 의학에서 약으로 사용했습니다. 또한, 프로토 디오 신이 풍부해 난소 건강을 촉진하고, 리비도 향상과 난소암 치료에 도움이 되며,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촉진해 발기 부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리뷸러스 효능
트리뷸러스 남가새

 

트리뷸러스 활성물질

트리뷸러스는 사포닌과 리그닌, 아미드 및 배당체, 알칼로이드, 타닌, 플라보노이드, 퀴닌, 페놀 화합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신체 조직과 효소, 뇌 및 기타 신체 시스템에서 생물학적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프로 스탄올, 스피로 스탄, 프로토 디오 신, 디오 신, 트리블로 신, 프로토 디오 신 등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트리뷸러스 효능

트리뷸러스는 주로 성 기능을 개선하고 다양한 불임 문제를 치료하며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식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강력한 최음제로 분류됩니다. 또한, 혈액순환 고혈압 동맥 경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 기능과 기억력, 인지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산화 항염 효과가 있어 체력을 높이고 면역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연인들
리비도 향상에 도움이 되는 트리뷸러스

 

리비도 향상

트리뷸러스는 성욕과 성적 만족을 증가시키는 자연적인 능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트리뷸러스를 꾸준히 복용하면 4주 후에 남성과 여성의 다양한 성 기능이 개선되고 리비도, 각성, 만족감, 통증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2016년 불가리아 연구에 따르면 리비도 저하 문제를 치료하고 발기 부전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장 및 간 기능 향상

트리뷸러스는 이뇨제로 작용해 소변 생성을 증가시키고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몸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어 신장 기능을 촉진하고 결석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독소를 걸러내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하는 효과는 간 기능을 촉진하고 해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리뷸러스 복용량 및 시간, 부작용

트리뷸러스는 흔히 추출물이나 차, 분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60% 사포닌 함량을 가진 추출물의 경우 하루에 200~400mg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잎이나 뿌리를 분쇄한 가루의 경우 하루에 3~6g을 섭취하며, 말린 잎이나 가루로 차를 끓이는 경우 1 티스푼 이상을 사용하지 말고 하루 2잔 이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티리뷸러스 지상부
트리뷸러스 꽃

 

트리뷸러스 복용시간

트리뷸러스는 공복 시에 가장 잘 흡수되며 일반적으로 식사 30분 전에 하루 한 번 같은 시간에 복용해야 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하루도 빠지지 않고 복용해야 하며 어떤 사람은 운동 전이 좋다고 하지만 이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하며 중요한 것은 식사 전에 공복에 복용하는 것과 매일 빠짐없이 복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효과를 보기까지 최대 2주가 걸릴 수 있지만 대부분 첫 주 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리뷸러스 부작용

트리뷸러스는 적당하게 섭취하면 큰 부작용이 없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복통과 메스꺼움, 구토, 변비, 설사와 같은 가벼운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과다하게 섭취하면, 신장과 심장 등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은 장기적으로 전립선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다양한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임산부와 수유부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