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과 하루 권장 섭취량

PEA는 팔미토일 에탄올 아미드(Palmitoylethanolamide)의 약자로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내인성 지방산 아미드로 염증과 통증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며 생화학적 신호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EA는 만성 통증 환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비교적 새로운 보충제로 간헐적인 두통과 같은 급성통증보다는 골관절염과 같은 만성 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EA 효능 및 부작용

PEA는 수많은 수용체에 영향을 주어 생물학적 기능을 유발하는 핵 인자 작용제로, 중추신경계에서 신경 염증을 진정시키기 때문에 만성 통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PEA는 세포핵의 과산화 소체 증식제 활성화 수용체에 결합해 통증과 관련된 유전자 네트워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특별한 부작용도 없어 통증 억제제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PEA 효능
팔미토일  에탄올 아미드 PEA

 

PEA 효능

내인성 지방산 아미드인 PEA는 통증과 염증 치료의 새로운 약제로 부상하고 있으며 만성 신경병성 통증과 만성 염증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PEA는, 당뇨병성 신경병증과 말초 신경병증, 수근관 증후군, 골관절염, 요통, 치통, 뇌졸중, 만성 골반 통증, 대상포진 후 신경통, 질 통증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만성 통증과 신경통

PEA는 1970년대부터 사용되어 왔지만 최근 들어, 신경병성 통증과 염증성 통증, 자궁내막증, 간질성 방광염과 같은 내장 통증과 관련된 만성 통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PEA는 만성 통증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관절염에서 관절 세포의 파괴를 방지하고 염증을 조절해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경통에 도움이 되는 PEA
신경통 환자

 

염증 제거

PEA의 장점은 감각을 생성하는 수용체에 영향을 미쳐 통증을 줄일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도 치료한다는 것입니다. 통증은 염증과 함께 발생하며 PEA의 균형 및 치유 효과는 염증을 완화하고 염증성 물질이 더 이상 퍼지지 않도록 세포를 보호합니다. 또한 과도한 염증 제거 효과로 인해 다양한 형태의 알레르기와 독감 및 감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 촉진

PEA는 퍼옥시좀 증식인자 활성화 수용체(PPAR-α)의 항염증 활성을 자극해 염증과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PEA는 신진대사 및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해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PPAR-α 수용체는, 운동 중 더 많은 지방을 태우고, 과도한 체중으로 인한 운동 후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PEA 음식과 보충제

PEA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내인성 지방산 아미드로 육류고기와 계란, 대두, 땅콩과 같은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 또한 PEA 보충제는 호주와 같은 많은 국가에서 의약품이 아닌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PEA는 항염증제 , 항 통각, 항경련제 및 신경보호 특성과 만성 통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PEA 하루 권장 섭취량

PEA는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물질로 다양한 음식에 널리 분포돼 있지만, 만성 통증이나 염증이 있는 사람은 부족되기 쉬워서 PEA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EA 보충제는 캡슐 또는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300~1,200mg 이내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며, 면역 기능을 높이고자 하는 경우에는 하루 300~600mg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PEA 음식과 보충제
PEA 보충제

 

PEA 주의점

PEA는 내인성 물질로 뼈에서 근육, 혈액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신체에서 발견되는 물질인 만큼 큰 부작용은 없지만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한 정도는 아니고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심하게 저체중인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효과는 1주일 이내에 나타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최대 3개월이 걸려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만큼 느린 특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