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적외선 온열치료기 효능 및 원적외선 사우나 효과

원적외선은 햇빛에 포함된 적외선 중 하나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체온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염증과 통증을 줄이고 질병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적외선 온열치료기는 물리치료에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신장 질환을 개선하고 해독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적외선 온열치료기 효능 및 좋은 이유

원적외선 온열치료기는 간단하면서도 치료 효과가 좋아, 부상이나 수술 후 치료뿐만 아니라 관절염이나 일반적인 통증 증후군과 같은 만성 질환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적외선은 다른 적외선보다 파장이 길어 쉽게 피부에 침투해 세포재생을 자극하고 통증을 줄이며 이완을 촉진해, 엔도르핀 반출을 자극하고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적외선 온열치료기 효능
온열 치료기

 

적외선 대 원적외선

적외선은 방사선과 달리 이온화되지 않으므로 해롭지 않을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 개선과 염증, 해독, 혈압 강하, 상처 치유, 신진대사 촉진, 체중 조절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원적외선은 염증과 통증 해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수면을 개선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마사지나 침술, 후광 요법과 함께 다양한 치료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원적외선

원적외선은 가장 긴 파장(3,000nm ~ 1mm)을 가진 적외선으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피부에 침투하면 체온은 부드럽게 올려 신체 기능을 활성화되도록 합니다. 원적외선은 고대부터 중국과 로마, 이집트에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했으며, 최근에 와서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온열 치료기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적외선 치료기 효능
적외선 및 온적외선 치료기

 

원적외선 온열치료기 효능

원적외선 온열치료기는 심부 체온을 올리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면역력 향상과 체질 개선, 염증성 질환을 치유하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활성과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세포재생과 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해 혈류를 개선하고 에너지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관절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적외선 요법

원적외선 요법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일반 사우나와 원적외선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일반 사우나는 열을 사용해 밀폐된 공간의 공기를 데워 몸이 따뜻하게 해서, 몸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원적외선은 열 대신 빛을 사용하므로 주변 공기를 가열할 필요 없이 몸을 직접 가열하므로 신체 조직 깊이 도달할 수 있습니다.

 

원적외선 요법
요통 환자

 

항염 효과

원적외선은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질병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악화되므로, 항염증 효과는 모든 질병과 만성적인 기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자가 면역질환과 관절염, 섬유근육통이 있는 환자에게 원적외선 요법을 적용한 결과 증상이 눈에 띄게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육통 완화

원적외선은 체온을 올리고 근육 긴장을 이완시켜 주며, 말초 혈관 확장을 도와 근육 및 연조직 손상을 완화하고 치유합니다. 원적외선은 체온을 높이고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개선해 영양소와 산소를 근육에 전달하여 더 빨리 회복되도록 합니다. 또한 원적외선 열은 근육 관절과 섬유가 가열됨에 따라 신경 말단 통증과 근육 경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원적외선 사우나
온열과 원적외선이 혼합된 사우나

 

온열 사우나 대 원적외선 사우나

온열 사우나는 주변 공기를 덥혀 몸을 따뜻하게 하는 방식으로, 원적외선 사우나는 온열 사우나와 달리, 공기를 매체로 사용하지 않고 몸을 직접 가열해 체온을 올립니다. 한 연구에서 세라믹 판과 피부 사이의 간격을 40cm 정도로 유지한 상태로 30분~1시간 동안 원적외선을 쬐면 피부 온도가 38–39℃로 증가했으며 감염이나 화상과 같은 부작용도 없었습니다.

 

원적외선 사우나

원적외선 사우나는 일반적인 사우나와 같이 긴장을 풀고, 수면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육 회복에 도움을 주며, 근육과 관절 염증과 통증을 즉각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온을 높이고 땀이 나게 해 해독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조절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와 림프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