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는, 효능이 좋아 연어구이 연어스테이크 요리로 이용

연어는, 효능이 좋아 연어구이 연어스테이크 등 많은 요리로 이용되며, 우리몸에 좋은 많은 성분과특이하게 비타민도 다량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살코기의 20% 정도가 양질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 연어는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최수영 영양사는 ‘연어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고, 여러 가지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 있으며, ‘비타민 A와 E 성분이 많아 세포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 방지 효능도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피부의 색소침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에도 생선 으로는 연어가 유일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의 영양전문가 ‘스티븐 프랫’은, 연어가 슈퍼 푸드에 선정된 이유로, ‘맛이 좋고, 요리하기 쉬우며,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연어효능 은연어효능 연어구이 연어샐러드 연어스테이크 연어말이 연어무쌈말이 연어야채말 연어요리

 

노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E는 연어 살보다는 연어 알에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은 연어에는, EPA, DHA의 오메가-3 지방산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뇌세포의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주고 있습니다. 연어가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수 있었던 것은, 칼로리는 낮으면서 당분과 염분 함량이 적으며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에 효능이 있는 음식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연어에 함유하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피부 염증과 피부주름을 예방 하는데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비타민B는, 피부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합니다. 연어가 피부에 좋은 효과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연어가 인기가 좋습니다. 맛이 좋고 건강과 피부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연어를 여성들이 싫어할만한 요인은 없을 것입니다.

 

연어효능 은연어효능 연어구이 연어샐러드 연어스테이크 연어말이 연어무쌈말이 연어야채말 연어요리


우리몸에 좋은 생선 연어, 우리나라에서도 연어의 한 종류인 은연어가 양식에 성공하며 지금은 출하도 되고 있습니다. 국내산 은연어의 특징은, 몸은 전체적으로 어두운 바탕에 은백색을 띠며 등 쪽에 작고 검은 점이 드물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 위쪽 및 등 쪽은 암청색을 띄며, 은연어의 모든 지느러미의 끝은 어두운 색이며, 담수에서 1~2년 정도를 살다가 바다로 내려가는 종으로 크기는 60㎝에 이르고 있습니다.

 

연어효능 은연어효능 연어구이 연어샐러드 연어스테이크 연어말이 연어무쌈말이 연어야채말 연어요리


은연어는 연어를 말할 때 대표적으로 말하는 노르웨이산 연어 보다도 많은 면에서 고급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태평양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은연어는, 일반 연어 보다도 맛이 뛰어나며, 손질이 간편하여 취급하기 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곳에서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는 연어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DHA는 뇌 건강 기능을 활성화시켜 치매 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여성들뿐 아니라 중년이 지난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