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게 효능이 좋은 오크라

임산부에게 효능이 좋은 오크라, 오크라는 엽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임신과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포을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비타민B군인 엽산은 임신을 위한 필수 화합물이며, 척추파열과 같은 선천적결손증을 예방하고, 세포생성을 도와 태아가 잘 자라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오크라는 아욱목 아욱과의 다년초로 아프리카 북동부가 원산지로, 줄기는 곧게 뻗어 50∼200cm 까지도 자라며, 오크라의 꽃은 목화꽃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오크라는 씨를 싸고 있는 부분의 성장이 특별히 빨라서, 꽃이 핀후 7∼10일 된 열매를 주로 식용하고 있으며, 연중 꽃이 피고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오크라는, 원산지인 열대지방에서는 다년생초이나, 추운지역에서는 겨울을 넘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크라효능 오크라요리 오크라먹는방법


오크라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철과 엽산, 비타민K는,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고 빈혈을 예방하며, 헤모글로빈의 형성과 혈액 응고를 촉진하는 효능이 좋습니다. 이런 오크라의 특성은 특히 임산부나 산모에게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엽산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태아의 뇌 발달과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며,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 거대적아구성빈혈을 예방하여 태아를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천식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오크라에는, 가용성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소화를 잘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항산화효능과 항염 효능 또한 좋습니다. 오크라의 비타민A와 항산화물질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치유 능력을 높여주고 있으며, 흉터와 여드름의 발생을 억제하며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장내 당 흡수를 막아주어 혈당을 안정시키고 당뇨를 예방 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오크라효능 오크라요리 오크라먹는방법


재배된 오크라는 가급적 유기농 식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한 오크라는 흐르는물에 잘 씻어 이용하며, 잘게 썰거나 저민 오크라의 꼬투리는 끈적거림이 많아, 그냥 먹기에 불편 하므로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낮은 온도에서 데치거나 낮은 열에 튀겨서, 다른 야채나 밥, 고기 등과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크라는 열에 약한 채소로 요리과정에서 영양소가 열에 쉽게 파괴되고 쉽게 물러져 맛이 떨어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