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때 제철과일, 제주 한라봉 효능

한라봉의 효능

 

한라봉은 제주도에서 주로 12월에서 3월까지가 제철인, 감귤류의 알카리성을 띄는 과일입니다. 한라봉의 효능은 귤과 유사한데요, 귤보다 당도가 더 높다는 특징이 있긴 합니다만 효능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한라봉도 귤과 마찬가지로 비타민C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C는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한라봉 효능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적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라봉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콜라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한라봉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도 너무 좋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듯 합니다.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도 합성되는 물질입니다. 또, 한라봉에 함유 하고 있는 비타민C는, 우리 몸의 콜라겐 생성을 강화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라봉이 피부미용에 좋은 것입니다.

 

 

 

한라봉과 감귤은, 혈관 질환에도 예방 효과와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한라봉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우리몸,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라봉이, 혈관이 막히는 혈관계 질환을 예방 하고 치료 하는데도 효과적인 것입니다.

 

 

 

 

감귤과 한라봉은 감기 예방에 좋은것은 알려진 사실입니다. 한라봉에는, 비타민C를 많이 함유 하고있어, 비타민C성분이 인체에서 항히스타민제 작용을 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귤과 한라봉을 많이 먹게되면, 면역력이 강해지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한라봉이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라봉은, 철분흡수를 도와주는 작용도 합니다. 한라봉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의 효능은, 철분의 흡수력을 높여 줍니다. 아시다시피, 철분 결핍은, 빈혈에 걸리기 쉬워지게 됩니다. 한라봉을 먹으므로, 비타민C를 섭취하게되어, 철분흡수를 돕게되고, 빈혈을 예방할수 있으며, 치료 하는데도 효과적 이라는 것입니다.

 

 

 

 

한라봉은,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한라봉에 많이 들어있는 수많은 영양소와, 구연산은, 피로회복은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도 좋습니다. 다만, 구연산은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은 한라봉 섭취는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라봉을 드신후에는 반드시 양치하실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