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를 빼주는 호박 효능! 간, 신장에도 좋아요

붓기를 빼주는데 탁월한 호박 효능! 당뇨병과, 간, 신장에도 좋습니다.부기를 빼는 데는 호박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호박이 부기 빼는데 좋다는 것은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호박은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과, 섬유질, 거기에 칼슘까지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호박은, 몸에도 좋지만 먹기도 좋습니다. 단호박은 쪄서 먹기도 하지만. 죽으로 만든 호박죽은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좋은 효능도 많아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원활하게 하므로 심장염과 심장성 부종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을 꾸준히 복용하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호박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A, 비타민B와, B2등은 붓기를 빼주는 작용을 하며,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뇨병에 많은 노출을 보이는 현대인들에게, 호박만큼 좋은 음식도 드물 것입니다.

 

 

 

호박은 뚜렷한 부작용은 없지만, 수유 중인 여성분께서는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호박을 수유 중이신 여성분이 드신다면 젖이 잘 안 나올 수도 있으므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호박은 많은 수분과 강한 이뇨작용으로 체내의 노폐물을 몰아내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한 이뇨작용으로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호박은 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호박은 세포의 점막을 회복시키고 지방과 단백질 성분을 에너지로 바꾸는 효능이 있는, 비타민B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간의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음주로 인한 간질환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붓기 빼는데만 좋은줄 알았던 호박이 이처럼 많은곳에 효능이 있습니다. 요즘은 수입 호박도 많지만, 역시 음식도 토종 우리 품종이 우리몸에 더 좋겠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