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계 질환에도 좋은 표고버섯의 효능

혈관계 질환에 좋은 표고버섯의 다른 효능!

표고버섯은 참나뭇과 나무에서 잘 자랍니다. 밤나무, 졸참나무나, 상수리나무 등의 마른 나무에 잘 자라서 노지에서 생산되는 것도 있지만, 인공재배도 가능해, 생산량도 많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보다는, 송이버섯이 없는 중국에서 버섯 중의 으뜸을 표고버섯으로 친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표고버섯은 많이 재배되고 있어서 요리로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효능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드물 것 같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가 다량 지니고 있어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또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아, 아이들의 키를 키우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을 으뜸으로 치는 중국에서, 표고버섯의 효능에 대하여 예로부터 많이 연구되었습니다. 그런 연구들은, 현대 과학에서도 그것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에리다데민이라는 성분이 핏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도 있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의 예방도 좋습니다.

 

 

 

 

비타민D와 에리다데민은 말린 표고버섯에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햇볕에 말리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영양소인 것입니다. 그래서, 마른버섯을 물에 우려낼 때 녹아 나오므로 즙액은 버리지 않고 이용하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또한, 표고버섯에는 비타민 B1과 B2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표고버섯의 감칠맛은 구아닐산으로 핵산계 조미료의 성분입니다. 이것 말고도 표고버섯에는 비타민 D의 효과를 가지는 에르고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서, 자외선을 받으면 비타민 D로 변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은 변비에도 좋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요리해 드시면 자의 운동을 촉진하는 효능으로, 변비가 개선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설사와 구토가 완화되는 효과도 볼수있다고 하는 민간 요법도 전해져 옵니다,

 

 

 

 

표고버섯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표고버섯에있는 레시틴이 혈관의 혈액흐름을 좋게하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을 청소하고 혈액 생성을 원활하게 하며, 깨끗한 피를 흐르게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줍니다.

 

 

 

표고버섯은 혈관계 질환에도 좋아서 심장병과 동맥경화, 고혈압같은 혈관계 질환,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는,캘리포니아 대학의 피터슨 박사의 연구 결과, 표고버섯을 루에 2g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10~17%가 낮아진다는 보고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