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노니, 분말 노니 가루 효능과 부작용

베트남노니, 분말 노니 가루 효능과 부작용

병든세포를 살린다는 노니는, 진통제나무로도 불리고 있으며 노니에는 제로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세포에만 들어 있다는 제로닌 성분은, 병든 세포까지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에 많이 들어있는 제로닌 성분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 갈수록 부족하기 쉬운 성분으로, 제로닌이 부족하게 되면 우리몸의 세포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노화하며 병에도 노출되기 쉽다고 합니다. 제로닌 성분이 풍부한 노니는, 냄새가 심하고 맛이 없어서 주목받지 못했지만, 노니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제로닌 성분에 대한 연구보고가 알려 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많이 알려지게 된 것 입니다. 또한 미국을 비롯한 영국과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는 노니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제로닌 성분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노니 노니효능 베트남노니가루, 노니분말 노니주스 노니복용법 노니분말 노니 효능과 부작용

 

노니에는, 식물의 자가치유 물질인 이리도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노니를 상처 치료제로 쓰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리도이드는, 블루베리와 올리브, 체리 등에도 많이함유하고 있으며, 이리도이드 성분은 식물이 외부로부터 상처 입었을 때 나오는 치유 물질로 외부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질병 등을 막아내고 손상 부위를 빠르게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열이나 빛에 약하고 시간이 지나면 망가지는 대부분의 식물영양소와 달리 노니에 함유하고 있는 이리도이드는, 열을 가하거나 가공해도 잘 파괴되지 않습니다.

 

 

노니에는 통증완화 시켜주는 성분인, 안드라퀴논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드라퀴논 성분은, 염증과 박테리아, 기생충, 종양 등을 제거 할뿐 아니라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노니 에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튼튼하게하는, 스코폴레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당을 낮추는 데도 좋은 것으로 보고되어 있으며 제2의 당뇨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노니에서 추출된 담나칸탈 성분은 암세포 번식을 억제하는 효능까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트남노니 노니효능 베트남노니가루, 노니분말 노니주스 노니복용법 노니분말 노니 효능과 부작용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

좋은 효능이 많은 노니도 부작용이 따를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니에는 칼륨 성분이 많기 때문에, 고혈압 때문에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노니주스를 삼가야 합니다. 또한, 고칼륨혈증과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도 노니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의 배출을 차단하는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이 노니주스를 마시게 되면, 몸속 칼륨 함량이 높아지게 되고, 고칼륨혈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또한 기침이나 설사,속이 더부룩하고 졸음이 올수 있으므로 장시간 운전전에는 섭취를 금해야 하며 사람,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