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분말, 차가버섯차, 차가버섯의 효능

차가버섯분말, 차가버섯차가 항암효능이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이 면역 활성화에도 좋다는것이 알려 지면서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붙어서 자작나무의 수액을 빨아먹고 자라는 버섯으로 살아있는 나무에 기생하는 버섯 입니다. 차가버섯은, 매우 추운 지역에서만 자라는 자작나무에만 살기 때문에 더욱 귀한 버섯중의 하나입니다. 차가버섯은 주로 러시아 시베리아의 추운 지역에 분포하며, 극냉 지역일수록 더디게 성장하며 단단한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효능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다. 이런 차가버섯은 국내에서는 잘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는 차가버섯의 거의 전량이 수입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차가버섯을 구입할 때는, 원산지 증명서를 잘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통관 검사 절차를 거친 제품이라야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분말, 차가버섯차가 항암효능,러시아산차가버섯,


이처럼 차가버섯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차가버섯에 함유하고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과 크로모겐, 플라보노이드, 이노시톨, 프테린, 리그린 성분등의 다양하고 많은 면역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 것 입니다. 베타글루칸은 인간의 정상적인 세포조직은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키지만 암세포에서는 증식을 차단하고 재발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서 암과 투병중인 환자들이 많이 찾는 성분입니다. 그중에서도 차가버섯내에 함유하고 있는 베타글루칸은 면역조절인자로, 체내에서 면역활성체 역할을 잘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에 함유하고 있는 크로모겐 성분은, 색소의 선구물질이 되는 색소원이며 차가버섯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멜라닌 성분과 티로신 성분, 페닐알라딘 성분등을 말하는 것 입니다. 차가 버섯에 함유하고 있는 크로모겐 성분은, 색상이 주로 흑갈색을 띄는 색소를 형성하는 물질로서, 생물학적 활성물질로는 매우 중요하게 간주하고 있으며, 차가버섯에서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을 잘 섭취하기 위해서는, 차가버섯을 직접 섭취하는 것보다는, 추출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분말, 차가버섯차가 항암효능,러시아산차가버섯, 러시아차가버섯


차가버섯의 좋은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한방에서는 항암치료와 염증치료, 당뇨병 예방, 간 건강, 피부노화, 성인병 예방, 고혈압의 예방 및 아토피치료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을 직접 고를 때는, 차가버섯 덩어리의 품질을 살펴야하고, 혹한에서 더디게 자랄수록 품질 이기 때문에 러시아산이 좋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극냉 지역의 차가버섯은  다른 지역의 차가버섯에비해 색이 더 검고 윤기가 나며 갈라진 틈새도 더 깊은 특징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