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나물 곤약, 곤약요리 곡약국수의 효능과 부작용

구약나물 곤약, 곤약요리 곡약국수 효능 부작용

구약나물 곤약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곤약은 칼로리는 낮으면서도쉽게 포만감을 느낄수 있으며, 변비 개선에도 좋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최상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곤약의 좋은 효능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랑 말랑한 젤리곤약은,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우러져 있어,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수분을 보충하는데도 좋습니다. 곤약은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섭취하는 음식으로도 좋을뿐 아니라 굶지않고 배를 채워가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하면, 뛰어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곤약을 이용한 요리는 다양하여 멸치육수나 콩국물에 국수대신 곤약면을 넣어 먹는 곤약국수, 곤약 콩국수를 비롯하여 곤약 파스타나 잡채, 샐러드 등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구약나물 곤약 요리법 곤약 다이어트 곤약 부작용 곤약효능 곤약요리 곤약국수 곤약 효능


칼로리가 낮은 곤약에는 글루코만난 이라는 좋은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의 일종인 글루코만난 성분은, 곤약에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글루코만난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곤약을 섭취하게 되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활동을 촉진하여 노폐물의 배출을 돕습니다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숙변을 제거하기 때문에 장 속을 깨끗하게 하여, 대장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곤약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글루코만난은, 흡수를 천천히 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갑작스런 혈당의 증가를 막을수 있어 당뇨병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글루코만난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과 고혈압등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곤약에는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청소년들의 골격형성에도 좋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식품인 것입니다.

 

구약나물 곤약 요리법 곤약 다이어트 곤약 부작용 곤약효능 곤약요리 곤약국수 곤약 효능


그러나 곤약을 섭취할때는 주의할점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에는 식이섬유와 칼슘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나, 이 외에는 별 다른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시에 곤약만을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습니다. 곤약을 다이어트식으로 이용할때도 다른 음식과 영양을 고려하여 섭취 해야만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곤약에는 없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 등을 고려하여 곤약만을 섭취하여 발생하는 부작용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