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귀 효능과 아귀찜 만드는 방법

아귀는 생김새와 달리 효능이 많으며 아귀찜 만들기도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지레 겁먹고 시작하지 않을 뿐이죠~ 아귀에는 좋은 성분이 많아서 어른들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식품입니다. 아귀에 함유하고 있는 DHA 성분은, 성장하는 아이들과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의 두뇌 발달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아귀찜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되며, 질병의 저항력을 키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아귀찜은 숙취해소에도 뛰어나 음주후에 숙취를 해소하기에 좋아서 해장용 으로도 좋습니다.

 

아구찜, 아귀찜, 아귀찜재료 아귀찜 만드는법 만드는방법


아귀에 함유하고 있는 타우린 성분은 아귀찜에 고스란히 담겨있어 아귀찜을 자주 먹는 것 만으로도 간과 심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줄수 있습니다. 또한 미나리와 같은 채소의 비타민과 아귀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D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며, 더불어 비타민E와 비타민B2까지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염증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아귀찜은 겨울철에 더 맛있는 음식 이지만 사시사철 언제나 맛이 좋습니다.



아귀찜의 아귀에는 인과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빈혈 증상의 예방과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아귀 껍질속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콜라겐 성분은,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아귀찜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는 저지방, 저칼로리 재료들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고, 단백질까지 풍부하여 필수 아미노산을 보충해 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아귀찜 만드는 방법도 알아 봅니다. 아귀찜은 아귀에 갖은 양념과 야채를 넣어서 찜한 요리를 말하며, 아귀의 담백하고 감칠 맛도 좋지만 매콤하게 버무린 미나리와 콩나물도 아귀의 육수가 배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아귀찜 만드는 방법은 식성이나 방법에따라 조금은 다르겠지만, 주재료인 아귀와 콩나물, 부재료로, 미더덕과 미나리에 대파, 마늘 생강, 고춧가루, 간장, 청주, 녹말가루, 멸치육수 등을 준비하면 됩니다. 아귀는 주둥이를 제거하고 배쪽을 갈라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6~7cm 정도로 잘라 놓고, 냄비에 아귀가 잠길만큼의 물에 된장을 풀고, 팔팔 끓으면 아귀를 넣어 살짝 데친다음, 체에 건져 물기가 빠지게 둡니다.

 

아구찜, 아귀찜, 아귀찜재료 아귀찜 만드는법 만드는방법


미나리는 잎을 제거 하여 5~6cm 로 썰고, 대파는 어슷 썰어, 볼에 양념과 부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미더덕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 둡니다. 콩나물은 머리를 따고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가 빠지게 둡니다. 깊은 팬에 아귀와 멸치국물, 양념재료를 넣어 볶아 줍니다. 그런다음,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콩나물의 숨이 죽을 때까지 팔팔 끓이다가 뚜껑을 열어 미더덕을 넣고 섞어가며 잘 볶아주고, 국물이 자작하게 남으면 미나리와 대파를 넣고 볶다가 녹말물을 넣어 걸쭉하게 끓여서, 참기름과 깨를 뿌리고 버무리면 맛있는 아귀찜을 먹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