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증상, 입술 포진 원인

헤르페스 질병을 크게 두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주로 입술이나 구강 등에 나타나는 1형 헤르페스가 있으며, 성기 주변에서 염증이 나타나는, 2형 헤르페스가 있습니다. 2형 헤르베스의 경우에는 성기 주변에서 발병하기 때문에 성병으로 착각할 수도 있어, 고통과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정신적인 부담으로 스트레스까지 받으며 이중고를 겪기도 합니다. 헤르페스 질병은, 한 번 감염 되면 평생 잠복하며 재발하는 질병으로, 아직까지 완치방법이 없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몸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발병하기 때문에 가장 최선의 방법은 몸을 건강하게 하여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최선의 방법으로 꼽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피곤할때나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면서 입술등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증상을 헤르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입술, 여자 헤르페스 증상, 남자 헤르페스 증상, 헤르페스 성병, 헤르페스 증상, 헤르페스 원인, 입술 포진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병하는 헤르페스 질환은, 감염당시에 바로 그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잠복기를 거치게 됩니다. 감염된 숙주의 몸속에서 잠복해 있던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피곤함을 느끼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등 외부환경에 의해서 면역력이 떨어질 때 마다 활성화 되어 재발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감염되지 않은 사람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쉬우며 잠복해 있는 바이러스가 활성화 되어 염증 등을 일으키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헤르페스는 피부나 점막의 접촉을 통해서 전염되는 질병입니다. 인체 면역력이 활성화 되면 각종 질환들이 예방되면서 외부 물질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에 대한 방어력이 만들어 지지만 여러 가지 많은 상황과 이유로 인하여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방어력이 사라져 외부물질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지면서 각종 질환들에 노출되면서 질병에 시달리게 됩니다. 보통은 헤르페스 질병을 말할 경우에는, 단순포진과 대상포진을 말하고 있습니다.


 

단순포진은 급성 바이러스 감염증의 하나로 직경 3~6mm의 소수포가 집단으로 외부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가끔 입술이나 콧구멍 주위 또는 음부에 생기기도 합니다. 보통 헤르페스 질병은, 발열을 수반 하고 있으며 감기증상과도 비슷하며 피부가 벗겨져 떨어지고, 감정적 불안감 등을 수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몸에 열이 있고 스트레스에 시달리거나 고달픈 상태에서 입술주위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가 단순포진 감염으로 볼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입술, 여자 헤르페스 증상, 남자 헤르페스 증상, 헤르페스 성병, 헤르페스 증상, 헤르페스 원인, 입술 포진


단순포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일단 사람에 감염되어 체내에 들어가면 등골 신경절에 자리를 잡고 있다가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재발할수 있으며, 특히 피부와 점막 경계부위로 이동하며 나와서 포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처음 감염되었을 때는 별로 염증 증가는 없는 작은 물집 정도만 생기지만, 두 번 세 번 재발하면서는 염증이 심해지고 물집이 터지면서 궤양을 만들거나 굳은 딱지를 만들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