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과 치료법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과 치료법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3개월이상 월경을 하지 않거나 외형적으로는 비만이 오거나 체모의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신경쓰지 않으면 지나치기 쉽습니다. 이처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규칙적으로 배란이 이루어져야 할 시상하부와 뇌하수체, 난소의 호르몬 연관기능이 불안정하여 배란이 규칙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배란장애가 올수 있으며, 이런 증상으로 인하여 무배란성 월경 주기를 보내게 되기도 하면서 지나치게 생리가 양이 없거나, 갑자기 불규칙적인 출혈 증상이 나타나는등 부정출혈 증상으로 병원을 찾게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비교적 일반 임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성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혈액검사와 초음파 검사등을 통해서 알수 있으며 임신을 원하는지 피임을 원하는지에 따라서 배란 유도제를 쓰거나 피임약을 이용하여 생리주기를 맞춰주어 치료하기도 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다낭성난소증구군치료법, 다낭성난소증후군치료,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임신, 자궁 다낭성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배란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질병이다 보니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을 보이는 여성 대부분이 임신이 잘 되지 않으며, 난임과 불임 등의 치료를 함께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암 위험도가 증가할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사와 치료로 자궁이 생리와 같은 내막 탈락이 잘 될 수 있도록 주기를 안정시켜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보통은 3~6개월 동안 피임약 등을 이용하여 산발적으로 일어나는 자궁 내막의 출혈을 정상적인 생리처럼 동시적 출혈을 유도하여 자궁 내막의 과다 증식을 예방하고 생리주기를 안정 시킬수 있어 배란일을 예측하지 못해서 생기는 임신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수 있습니다.

 


보통 무배란성 월경주기에는 자궁내막을 증식시키는 에스트로겐의 농도가 일방적으로 작용하고,자궁내막의 성장을 제한하는 프로게스테론이 작용하지 않아 자궁내막은 비정상적으로 혈관과 분비샘만 잔뜩 증식되어 불규칙적으로 자궁내막의 표면이 탈락되면서 질출혈이 시작되고, 어느 한 부 위의 탈락된 자궁내막이 재생이 일어나면서, 또 다른 부분의 자궁내막은 다시 탈락하기를 거듭하며 출혈하는 특징이 있어서 보통 오랜 기간, 점진적으로 과량의 출혈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정출혈을 예방하고 규칙적인 생리를 하도록 치료를 계획하게 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다낭성난소증구군치료법, 다낭성난소증후군치료,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임신, 자궁 다낭성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임신계획이 없는 여성의 경우에는 피임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료중 피임약 복용에 별다른 불편감이 없다면 시중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피임약을 먹어도 되지만 임의로 중단하지 말아야하고, 복용 스케쥴을 잘 지켜야 합니다. 그러나, 피임약은 약마다 약간의 부작용이나 복용 중 불편감이 나타 날 수 있으므로 이상징후가 있으면 전문의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대한 보다 정확한 혈액검사를 먼저 받아보시고 산부인과 전문의의 생리불순 관련 검진을 통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