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콜라겐, 콜라겐 함유식품 성분과 효능

먹는 콜라겐과 콜라겐을 함유한 식품이 좋다고 많은 사람들이 열광적으로 섭취한 적이 있으며 먹는 콜라겐에 대한 관심은 아직도 식을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많은 요소들을 단단하게 이어주는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진피층의 대부분이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피부의 탄력과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성분 이기도 합니다. 먹는 콜라겐의 효능이 이렇다보니 피부 관리를 위해서 먹는 콜라겐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수년 전 20대 못잖은 미모를 갖춘 40대 여성의 피부비결로, 먹는 콜라겐의 대명사인 돼지껍데기가 꼽힌 바 있습니다. 그러자, 포장마차의 소주 안주로나 여겨오던 돼지껍데기가 전국의 고깃집에서 인기가 폭발하기도 했습니다. 닭발도 콜라겐 덩어리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비슷하게 품귀 현상까지 겪은 적이 있습니다.

 

콜라겐, 먹는콜라겐효능, 먹는콜라겐효과, 콜라겐효능, 먹는 콜라겐


요즘은 먹는 콜라겐 화장품도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먹는 콜라겐 제품으로 젊은 피부와 항노화 효과를 너무 기대하다가는. ‘실망하기 쉽다, 것이 전문가들이 말 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돼지껍데기와 닭발과 같은 음식에 포함되어 있는 콜라겐은 소장에서 아미노산 형태로 분해되기 때문에 대부분 몸 밖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우유나 계란 등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정도의 효능을 기대하는 것이 맞으며, 콜라겐을 섭취하여 피부에까지 도달하는 정도는 미미한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먹는 콜라겐 보다는, 콜라겐 충전요법으로,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물질을 주입해하여 볼륨을 채우는 콜라게 충전요법 중에서 대표적 시술인 안티에이징 스컬트라가 있습니다. 스컬트라는 PLLA(Poy-L-Lactic Acid)가 주성분으로 콜라겐 재생이 핵심으로 중안부에 볼륨감과 부드러움, 탄력을 복원 해주는, 체내 재생절차를 촉진하도록 설계된 주사 시술입니다. 프티성형처럼 가시적으로 형태를 변화시키는 게 아니라 콜라겐 합성을 증진시켜 젊은 피부로 되돌려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콜라겐, 먹는콜라겐효능, 먹는콜라겐효과, 콜라겐효능, 먹는 콜라겐


그러나, 최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는 먹는 콜라겐이나 콜라겐 음료도, 대부분 많은 양이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일반 음식으로 먹었을 때와 동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 입자 크기를 줄여서 위에서 소화되는 것을 최소화시키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예방 정도에 그치는 것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다만 이들 제품에는 콜라겐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 도움이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마신다고 손해보는 것은 아니지만 너무 환상적인 결과를 기대하면 실망만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