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A는 아연과 마그네슘, 비타민B6이 주성분

ZMA, 일종의 미네랄 합성물로 아연과 마그네슘, 비타민B6이 주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최근들어 부작용 없이도 남성호르몬 분비량을 늘릴 수 있는 ZMA, 3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 많은 관심받고 있습니다. 흔히 보디빌딩 선수들이 근력을 키우고 피로를 회복할 때 즐겨 찾는 영양제로 이용되었지만 이제는 일반인들도 피로 회복 용으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또한, ZMA는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하기 때문에, ZMA는 잠자기 30~60분 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ZMA는 아연에 결핍되기 쉬운 마그네슘과 비타민B6를 추가 하여, 이들 영양소를 함께 섭취했을 때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최상의 조합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ZMA는 아연과 마그네슘, 비타민B6이 주성분


많은 사람들이 마그네슘 결핍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마그네슘이 제 기능을 제대로 하려면 많은 효소들의 도움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B6가 마그네슘 흡수를 효율적으로 돕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B6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20여가지 아미노산 중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는 11가지 비필수 아미노산은 비타민 B6가 결핍되면 합성되지 않는게 됩니다. 비타민 B6는 주로 근육에서 글리코겐 효소와 결합하여 탄수화물의 글리코겐 분해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ZMA의 기본 영양소인 아연의 경우에도 평소의 식사만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디빌딩 등 고강도 훈련을 하는 사람에게서는 결핍될 우려가 높아 영양제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연이 결핍되면 근력과 근지구력이 저하되게 됩니다. 아연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며,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 근육 성장과 복원 효과가 뛰어나고, 인슐린 수치를 높여 젖산을 방지하므로 근육통과 피로를 빠르게 해소합니다.

 


또한, 아연은 무엇보다 남성에게 유익한 영양소이며, 근육을 증가시키고, 성생활에도 도움이을 주기 때문에, 성생활 미네랄로 알려져 있으며 불타오르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굴이 정력식품으로 주목받는 것도 굴에 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카사노바는 물론 나폴레옹도 전쟁터에서 굴을 즐겨 먹었던 것입니다. 근력향상 효과의 경우에는, 미국의 로리 브릴라 스포츠과학 박사가 시행한 연구 결과로 입증됐으며, 아연 30과 마그네슘 450을 매일 섭취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준이 30% 증가했던 것입니다.

 

ZMA는 아연과 마그네슘, 비타민B6이 주성분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인체에 해로운 반응성 활성산소나 유리기 등을 생성하며, 생성된 산화물질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근육경련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얼굴이나 눈 주변이 파르르 떨리는 것을 마그네슘의 결핍으로 보기도 합니다. 마그네슘도 아연처럼 일반 식사로부터 섭취할 수 있지만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노동 강도가 높은 사람들에게는 결핍 증상이 쉽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ZMA는 심각한 부작용을 끼칠 수 있는 스테로이드 계통의 약물 대신에 자연산 물질로 부작용없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