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즙

디톡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즙은 위궤양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스탄호트 대학 가네트체니 박사는, 신선한 양배추를 자연적인 항궤양 식품이라고 발표하기도 했으며, 많은 임상시험과 연구를 통해서도 양배추즙이 위궤양에 좋은 효능이 있는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2005년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에 따르면, ‘양배추에는 위궤양에 효능을 나타내는 함황성분 S-메틸 메티오닌, 즉 비타민 U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하며, ‘비타민 U는 위벽이 헐거나 늘어졌을 때 회복시킬 뿐 아니라 위점막을 튼튼히 하는 기능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또한,양배추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을 박멸해 주기도 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즙


위궤양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양배추 먹는 방법이 중요하여, 익혀서 먹을 경우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무기질 등이 많이 손실되고 클로로필과 비타민도 쉽게 파괴되며, 물에 담궈도 수용성 비타민 U, C가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끓이거나 삶은 양배추보다는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양배추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배추즙 만드는 법은 간단하여 신선한 양배추의 녹색 잎사귀를 강판이나 녹즙기로 갈아 즙을 내어 마시면 됩니다.

 


양배추즙은 토마토나 사과, 치커리 등을 함께 갈아 마시면 맛과 좋고 영양도 더욱 풍성해져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를 다듬을 때 영양가가 가장 많은 푸른 겉잎이나 심을 잘라 버리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양배추즙은, 백화점이나 마트 등 양배추즙 파는 곳에서 푸른 겉잎까지 통째로 갈아 넣은 양배추즙을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즙을 만드는 곳마다 제조공법이나 성분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면 될것입니다.

 


근래들어 양배추즙을 만드는 곳에서는양배추를 겉잎까지 통째로 갈아넣는 가공하기 때문에 양배추의 영양성분까지 담아낼 수 있습니다. 1992년 스페인 학술지 지중해의 선택에 따르면 양배추의 겉잎에는 속잎보다 비타민 A와 칼슘, 철분등이 더 많이 들어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의 영양분은 세포벽으로 갇혀 있는데, 이 세포벽을 초미세분말로 분쇄해야 세포벽을 깨 영양분을 추출해낼 수 있으며, 잘게 부수었기 때문에 흡수도 잘 됩니다.

 

양배추즙, 양배추즙효능, 양배추사과즙, 양배추주스, 디톡스다이어트


또한, 유기농으로 재배된 양배추는 농약을 사용한 작물보다 항산화작용을 돕는 파이토케미컬이 월등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 양배추의 재배 농법을 살펴보면 좋습니다. 위궤양은 만성화되면 장폐색, 구토, 궤양 천공 등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위암의 원인 인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 조기에 예방이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은, 평소에 양배추즙을 비롯한 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위를 건강하게 유지 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