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stroke)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stroke)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이외에도 혈관의 건강 문제가 원인이 되어 발생될 수 있는 질환이며뇌졸중(stroke)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혈관성 치매와 같은 질병들은 합병증 초기에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니다. 뇌출혈이나 뇌경색과 같은 다양한 혈관 질환들을 치료할 시에는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주는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치료 방법이며, 이러한 혈액 순환제는 혈행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혈관 관리와 신진대사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길러 주는 것이 좋으며, 평소 오메가3 성분이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복용해 주는 것도 뇌졸중(stroke)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뇌졸중(stroke)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이외에도 혈관의 건강 문제가 원인이 되어 발생


뇌졸중(stroke)은, 뇌혈관이 막혀서 뇌손상을 발생시키는 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뇌출혈을 모두 일컫는 말로, 흔히 우리에게는 중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경색은 뇌조직의 손상에 따른 신체와 정신적인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암과 심장질환과 함께 3대 사망원인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단일 질환으로는 국내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무서운 질환으로뇌졸중(stroke) 중에서도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의 증상은 손상된 뇌의 위치와 기능에 따라 다양하게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졸중(stroke)의 주요 증상으로는 한쪽 팔과 다리의 힘이 빠지거나, 반쪽 얼굴이나 몸의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말하거나 발음하기가 어려운 증상, 주변 시야가 좁아지고 물체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 동작이 서툴고 섬세한 움직임을 할 수 없는 증상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뇌경색은 다른 뇌질환과 달리 이러한 증상들이 징후도 없이 갑자기 발생할수 있으며, 아직까지도 확실한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예방이 최선의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뇌경색 위험요소는 고령이거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흡연과 심장질환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증상들이며, 평소에 특이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그 심각성을 모르고 내버려 두기가 쉽습니다. 또한뇌졸중(stroke)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으로 등푸른 생선을 꼽을수 있으며, 등푸른 생선의 지방에 함유된 EPADHA, 생성된 혈전을 용해할 뿐만 아니라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뇌졸중(stroke)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이외에도 혈관의 건강 문제가 원인이 되어 발생


콩 종류도 뇌졸중(stroke)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두 메주콩에는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벽을 탄력있게 유지하도록 돕는 대두 단백질은 물론이며 지방을 연소시키는 사포닌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레시틴 등, 뇌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도 뇌졸중 예방에 좋은 식품이며,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P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효능이 좋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