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 및 인도모링가 자정능력

모링가 효능 및 인도모링가 자정능력

모링가는 인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나무로, 이집트 왕족들이 인지력 향상 및 피부미용을 위해 모링가 잎을 사용했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은 전투에 참가하기 전에 반드시 모링가 잎을 먹었던 것으로 알려지는 등 고대로부터 기적의 나무, 생명의 나무로 불리며 폭넓게 사용돼 왔습니다. 인도모링가 나무는 생명력이 강해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며, 1년에 3-4미터 이상 빠르게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우리나라 지자체 에서도 적극 육성하고 있습니다.

 

moringa, 모링가효능, 인도모링가,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모링가

모링가효능 및 인도 모링가

인도모링가는 고대인도 전통 의학서적인 아유르베다 에도 인모링가를 이용해 약 300여 가지 질병의 치료와 예방에 쓰여 왔던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도모링가는 실험을 통해서도 쉽게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잉크 물이나 더러운 물에 모링가를 담가두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깨끗한 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자정능력이 뛰어 나며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성분을 50여 가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모링가효능 및 자정능력

모링가의 이 같은 자정능력은 몸 속 노폐물을 클렌즈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또한, 인도모링가 에는 아스코르빈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의 인슐린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oringa, 모링가효능, 인도모링가,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모링가


모링가효능 및 성분

모링가는 뿌리부터 줄기, , 열매, 씨앗, 꽃까지 모두 영양분이 풍부해 어느 하나 버릴 것이 없으며, 예로부터 신의 나무라고도 불리며 많은 곳에 쓰여 왔습니다. 또한, 미국농무부에 따르면, 모링가는 스피룰리나보다 엽산이 4배나 많고. 양배추보다 퀘르세틴이 5배 많으며, 바나나보다도 아연이 4배 많고, 당근보다 셀레늄이 9배 많고, 달걀보다 마그넴슘이 3.5배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모링가효능 정력강화

인도모링가는 아연 함유량이 100g1.58mg로 재배되는 식물 중에서도 가장 높은 작물이기도 합니다. 아연은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하고 인슐린 수용체 활성화를 통해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의 풍부한 아연은 당뇨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갱년기 증상, 간 해독에도 도움을 주며, 탈모를 막아주고 정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연구결과를 통해서도 아연의 농도가 높은 식품일수록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풍부해지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moringa, 모링가효능, 인도모링가,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모링가


모링가효능에 대한 관심

생명의 나무라는 의미를 가진 모링가는 북부 인도와 아프리카 등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나무이며, 오랜 세월 아열대지방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주던 나무이기도합니다. 인도모링가는 UN의 산하기관인 세계 식량 농업기구에서도 이달의 식물로도 선정된 적이 있는 나무로써, 최근 인기 건강관련 TV프로그램들에서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서 방송되면서 모링가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