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뻑뻑할 때 눈물이 너무 많이 나도 안구건조증

눈이뻑뻑할 때 눈물이 너무 많이 나도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 증상은 눈물 분비가 부족하거나 빨리 증발하기 때문에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건조해지는 증상을 말하지만 눈물이 지나치게 많이 나오는 증상까지도 안구 건조증으로 보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적거나 많아 각막 표면에 상처를 입어 눈 통증이나, 눈 충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시력교정이나 미용상의 이유로 일회용렌즈 착용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장시간 착용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안구 건조 증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눈이뻑뻑할때, 안구건조증, 눈충혈


안구건조증은 스마트 폰과 컴퓨터 등과 같은 스마트기기의 많은 사용이 눈의 피로와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질환에 쉽게 노출되게 합니다. 또한, 미세먼지와 황사 등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어 눈 건강에 더욱 신경 쓰게 만들고 있습니다. 대부분 안구건조증에 걸리게 되면,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있으며 콕콕 쑤시는 느낌이 들거나, 눈이 쉽게 피로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건조한 날씨에도 많이 발생하지만, 찬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줄줄 흐르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심한 경우 두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눈이 뻑뻑할 때 나 눈이 피로할 때 해결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일회용 인공눈물은 일시적으로 부족한 눈물을 보충해주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인공눈물을 사용하더라도 장기적인 안목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눈이뻑뻑할때, 안구건조증, 눈충혈


눈이 뻑뻑할 때는 먼 곳을 응시하며 눈의 피로를 덜고 쉬게 하며, 눈을 깜빡거리는 운동을 통해, 눈물샘을 자극하여 안구 표면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 주위를 손으로 지압해 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가능하면 실내 습도를 높이고 전자기기의 화면을 어둡게 하는 등, 주변 환경을 눈에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눈이 뻑뻑하거나 안구 건조증 증상이 있을 때는 적절한 인공눈물이나 약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눈을 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서는 본인의 눈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완화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오랜 시간 작업이나, 게임기 사용, 독서 등을 피하고, 일하는 중간에 적절한 휴식을 통하여 눈을 쉬게 해야 합니다. 또한, 눈에 좋은 오메가3와 같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눈이뻑뻑할때, 안구건조증, 눈충혈


눈이 뻑뻑한 증상이나 눈물이 너무 많이 나기도하는 안구건조증은, 몸에서 눈물을 너무 적게 생성하여 나타나는 증상으로, 완치는 사실상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예방을 철저히 하고, 평소에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가 많은, 고등어나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과 견과류 등,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식품을 자주 먹는 것이 예방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