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시안 효능 및 안토시아닌식품

안토시안 효능 및 안토시아닌식품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계의 항산화성분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계열인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계열이며 이와 비슷한 성분에는, 녹차에 많은 카테킨, 프로폴리스에 많은 후라보노이드, 등이 있습니다, 안토시안은 색소로 인해 동맥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 피를 맑게 하며 심장 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노화방지, 소염작용과 심장병예방과 같은 효능이 밝혀지면서 건강 물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안토시안 효능 및 안토시아닌식품


안토시안 효능

안토시아닌 (anthocyanin)는 주로 식물의 꽃이나 과일 등에 함유되어있는 색소를 말하고 있으며, 안토시안 성분은 수소 이온 농도에 따라서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 등의 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항산화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으로, 많은 항산화 성분 중에서도 안토시안 성분이 가장 강력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식품 블루베리

이처럼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안토시안이 풍부한 보랏빛을 띠는 블루베리는, 미국 뉴욕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수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특히 눈 건강에 더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블루베리의 강력한 효능은 블루베리의 파란색 색소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안 효능 및 안토시아닌식품


안토시아닌 식품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의 안토시안 성분은, 신경세포를 보호하는 핵심적인 기능을 하는 물질로, 안구의 예민함을 줄여주어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예방하기 때문에 안구 건조 증에도 좋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세포 노화를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 예방은 물론이며 노화를 늦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많은 빌 베리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긴 빌 베리 역시 아토시안 성분이 많아 시력보호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눈의 망막에는 로돕신이라는 단백질이 있는데,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이 떨어지게 되고 노안이 쉽게 올수 있습니다. 그러나 빌 베리를 자주 먹게 되면, 빌 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안 성분이 로돕신 재합성을 촉진하여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안토시안 효능 및 안토시아닌식품

안토시안이 많은 빌 베리 효능

또한 빌 베리는 블루베리의 4배에 달하는 안토시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안토시안 함량이 가장 높은 베리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 베리를 섭취하며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은 없지만, 빌 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크롬이, 혈당을 낮추는 성질이 있어, 임신 중이나 수유 중인 여성, 항응고제나 항혈소판제를 복용중인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토시안, 안토시안효능,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효능


블루베리 및 빌 베리 하루 섭취량

블루베리나 빌 베리를 먹을 때는 효능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눈 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껍질에 많이 들어있으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능뿐만 아니라 두뇌 자극에도 효과적이므로 치매예방에도 좋으며 아침에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 보다는 하루에 20~30알 정도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