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마디통증 증상 및 원인

손가락마디통증 증상 및 원인

손가락 마디 통증, 손 저림, 증상이나 아침에 일어나면 손가락이 뻣뻣해 지는 증상 등 손가락 통증을 호소하는 원인이 상당히 많으며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는 경우가 까지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치료가 어려운 증상은 아니기 때문에, 손사용을 줄이고, 쉬면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거나 온열 찜질 치료 등을 통해서 빠르게 회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가락마디통증 증상 및 증상


손가락마디통증 원인

손가락마디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은 방아쇠수지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손가락 활액막과 같은 이름으로 진단되기는 하지만, 대부분 힘줄이나 힘줄 막, 활액막 등에 염증이 생겨서 통증이나 저림 증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대부분 비슷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런 증상은 동시에 나타나기도 하지만 시간차를 두고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양쪽 손에서 동시에 생기는 경우도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손가락마디통증 증상

손가락마디통증 증상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하게 되는 퇴행성 변화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무리한 가사 일로 인해 발생하는 일반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는 것보다는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생기면 손사용을 줄이도록 해야 하며,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 일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마디통증 증상 및 증상


손가락마디통증 증상시 주의사항

손가락마디통증 증상이나 손가락 저림 증상이 있을 때는, 빨래를 힘껏 비틀어 짜거나, 손가락에 무거운 시장바구니나 물건을 들고 다니는 것을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반대 손으로 상대편 손가락을 교대하며 가볍게 쭉 펴 주거나, 굽혀 주는 등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이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며, 따뜻한 온찜질도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가락마디통증 치료 방법

손가락마디통증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보존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간단한 수술적인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손가락마디 통증 증상이 2-3주 이상 계속하여 지속될 때는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적인 치료라 할지라도 대부분 국소마취로 5분 이내로 끝나며, 대부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가락마디통증 증상 및 증상


손가락마디통증 스트레스

손가락마디통증 증상을 동반하는 류마티스 관절염은 심한 경우에는 변형이 오기도 하지만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서 변형이 심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보고 걱정을 많이 하며 스트레스를 바도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는 생각보다 많지 않으며 보는 것처럼 심한 경우는 더욱 드물기 때문에 미리부터 걱정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간단한 진찰과 혈액검사로 비교적 쉽게 진단할 수 있으므로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