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음식 오징어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음식 오징어

타우린 성분은 피로 해소 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생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1827년 독일 티드만과 그멜린이 소의 담즙에서 발견한 물질입니다. 타우린은 오징어와 주꾸미, 낙지 등 해산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 안에서 뇌와 심장, 근육, 간 등 여러 조직에 존재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우린은 피로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으며 심장병과 당뇨를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우린, 타우린효능, 오징어타우린, 타우린음식


타우린 음식 오징어

치매를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진 타우린은 오징어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징어는 단타우린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하여, 마른 오징어의 단백질 함량은 소고기의 3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징어는 동의보감에서도, ‘오징어는 사람의 기()를 보호하며 혈을 보강하고 기운을 돕는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오징어 뼈는 여성의 월경을 통하게 하고 남성의 정력을 더해주고 자식을 낳게 하는 효능까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타우린 효능, 피로회복

오징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일반 어류의 2~3, 육류의 60배가량 더 함유되어 잇습니다. 마른 오징어의 표면에 하얗게 보이는 가루가 타우린 성분이며, 자양강장제, 피로회복제 등 드링크 제품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우린은, 간의 콜레스테롤을 담즙산 형태로 배출하게 하여 간의 부담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뇌의 교감신경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뇌졸중 예방과 부정맥, 심부전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타우린, 타우린효능, 오징어타우린, 타우린음식


타우린음식 오징어 효능

마른 오징어는 간식으로도 좋아서, 씹으면서 턱 관절 운동이 잘 되기 때문에 치매가 예방되고 면역력이 증가되며 두뇌를 활성화 되게 합니다. 또한, 오징어 먹물에 많은 뮤코당류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오징어에는 DHA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으며 핵산과 셀레늄도 풍부하여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 효능, 성인병 예방

타우린은 세포의 안정화를 도와주어, 세포를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하도록 하며, 신체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관여하며 간 기능을 개선하고 지방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담즙산의 분비를 촉진하여 담석증 예방과 혈액 중 중성 지질 및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하여,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고 뇌졸중 예방에도 좋습니다.

 

타우린, 타우린효능, 오징어타우린, 타우린음식


타우린 권장 섭취량

타우린은 심장근육의 수축운동을 강화하고, 심장 세포막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며, 확장성 심근증의 치료제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세포의 염증 부위에 발생하는 독성 물질을 제거하여 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타우린은 절반 정도는 간에서 만들어지지만, 나머지 절반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며, 하루에 최소 200~1000mg정도를 섭취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우린 음식 및 부작용

타우린은 주로 해산물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타우린 함유 식품으로는, 주꾸미와 낙지, 오징어, 소라, 참치, , 홍합, 문어, 오징어, 새우, 낙지, , 미역, 바지락 등 이 있습니다. 타우린은 다량 섭취 하게 되더라도 몸에 쌓이지 않고 배출되며 별다른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체질에 따라 서는, 위궤양, 설사, 구토, 식욕부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