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태나무 효능 및 감태나무열매 효능

감태나무 효능 및 감태나무열매 효능

방송을 통해서도 알려진 감태나무는, 풍을 제거하고 해독해주며 어혈을 풀어 주고 지혈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태나무는, 잎과 줄기, 열매 뿌리까지도 다양한 증상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태나무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염과 근육통, 타박상, 산후통, 골다공증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항암작용이 뛰어나 위암이나 폐암, 식도암, 자궁암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감태나무,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열매효능


감태나무는 부위 따라서 먹는 방법도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채취한 감태나무 열매는, 말린 후에 감태나무 차로 만들어 먹거나, 달여 마시기도 하며, 어린잎은 데쳐서 나물로 먹을 수도 있으며, 줄기를 가열하여 진액을 내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감태나무를 섭취하면, 관절염과 근육통, 중풍, 마비증상, 혈액순환장애 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뼈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감태나무는 중풍을 낫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독성이 없기 때문에, 잎과 줄기, 열매, 뿌리 등, 모두를 약용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태나무의 잎에는 정유성분이 0.3% 이상 들어 있으며, 이 정유 성분들이 몸을 따뜻하게 하며 염증을 삭이고 통증을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

 

감태나무,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열매효능


감태나무 열매는 중풍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중풍으로 쓰러져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할 때, 감태나무 열매와 순비기나무 열매를, 각각 5g을 함께 짓찧어 끓는 물에 담가 우려내어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태나무 열매의 성질은 매우 따뜻하고 독이 없으며 매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매의 씨앗에는 정유성분이 40%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마르면 굳어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감태나무 뿌리는, 9, 10월경에 채취하여 깨끗하게 씻은 다음 그늘에 말려 약으로 쓰고 있습니다. 감태나무 뿌리는, 풍습을 없애고 어혈을 삭이며 경락을 잘 통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풍습성 관절염이나 신경통, 손발이 저린 데, 관절통과 근육통, 배가 차갑고 아픈 것, 타박상, 여성의 산후통, 뼈가 허약한 데. 허리와 무릎이 약한 것이나 아픈 데 등에 쓰고 있습니다.

 

감태나무,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열매효능


감태나무는 독이 없는 나무로 부작용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속이 냉하거나 찬사람 특히 소음인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열이 많은 사람은 적게 먹거나 찬 성질의 약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뿌리와 줄기를 달여 오랫동안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어혈을 없애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 혈관계 질환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