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드레 효능, 별미 곤드레나물밥

곤드레 효능, 별미 곤드레나물밥

곤드레는 5월에서 6월이 제철이기는 하지만 말린 곤드레나물을 손쉽게 구할 수 있어 언제나 즐길 수 있습니다. 곤드레 나물은 소화가 잘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A , 각종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이 없으며, 거친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아서 곤드레나물밥 등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정선곤드레나물밥, 곤드레나물, 곤드레나물효능, 곤드레효능, 곤드레나물밥


곤드레 효능

곤드레나물밥으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기 도하는 곤드레 나물은 부드러운 맛과 향이 그윽한 향취를 가지고 있어 자연 그대로의 맛을 가진 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식품입니다. 곤드레 나물은 동의보감에서도, ‘맛은 쓰며 독이 없고 어혈이 풀리게 하고 출혈을 멎게 한다. 홍종과 옴, 버짐을 낫게 하며 여자의 적인 백대하를 낫게 하고 혈을 보한다.’ 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별미 곤드레 나물밥

곤드레 나물밥은 쌀과 먹을거리가 없어 살기 힘든 시절에 끼니를 때우기 위해 쌀에 곤드레를 넣어 지어 양을 늘려 먹던 밥이 곤드레 밥인 것입니다. 먹을거리가 풍부한 현대에 와서는, 담백하고 입안에서 맴도는 곤드레 향이 좋아 별미로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금은,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겨 먹는 음식도 곤드레 밥이 되고 있습니다.


정선곤드레나물밥, 곤드레나물, 곤드레나물효능, 곤드레효능, 곤드레나물밥



곤드레 효능, 성인병 예방

곤드레 나물은 많은 유효 성분을 가지고 있어 항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간암 및 유방암, 폐암, 등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 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인병에 좋은 곤드레

곤드레는 탄수화물과 칼슘, 비타민 A 등이 풍부하여, 고혈압을 비롯한 폐렴증상, 감기, 장염, 신장염, 지혈, 소염, 이뇨작용, 해열 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부인병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어 치료약으로 쓰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선곤드레나물밥, 곤드레나물, 곤드레나물효능, 곤드레효능, 곤드레나물밥


간편식 곤드레나물밥

곤드레나물밥은 곤드레 나물을 씻고 데치느라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나물밥은 빨리 만들기는 힘들기도 합니다. 또한 나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밥물 맞추는 것도 평소와 달라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곤드레 나물밥도 간편식이 나와있어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면 5분이면 라면보다 간편하게 먹을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