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추 효능 및 건 대추 칼로리, 부작용

건대추 효능 및 건 대추 칼로리, 부작용

가을이 제철인 대추는 그대로가 약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추는, 예로부터 건대추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며, 오장에 두루 작용하고 오래 먹어도 해가 없으며 안색이 좋아지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잘 익은 대추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습니다. 보리차 대신에 건대추를 연하게 우려서 가족들이 물 대신에 자주 마시면 가족들의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대추, 건대추효능, 말린대추, 대추부작용, 대추칼로리



대추 효능

대추는 독소를 배출하고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몸에 찬 기운이 많아서 위장, 대장 기능이 떨어져 고생할 때 대추차를 자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여 위장, 대장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소화가 잘 되게 합니다. 장이 좋지 않아 평소에도 배가 아프면서 설사가 잦아지는 증상이 있을 때 따뜻한 대추차를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대추 효능

건대추는 잦은 여행으로 물갈이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때문에 여행을 떠날 때 건대추를 챙겨 다니며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물이 바뀌거나 멀미로 인해, 속이 메스껍고 복통이 발생했을 때도 대추차를 마시면 불편해진 속을 진정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중에 음식이 바뀌면서 소화가 잘 안되거나 피로가 쌓이고 숙면을 이루지 못할 때도 대추차가 좋습니다.


건대추, 건대추효능, 말린대추, 대추부작용, 대추칼로리



말린 건대추차 효능

말린 건대추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가 심하고 늘 긴장 상태에 있는 직장인들에게 좋습니다. 대추는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예민한 신경을 완화해 주기 때문에 초조하고 불안할 때나 스트레스로 불면증이 있을 때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대추는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어 기혈이 손상되고 땀을 많이 흘리며 잦은 병치레를 하는 증상에도 좋습니다.


건대추 칼로리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거나 몸이 차고 수족냉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건대추를 차로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대추는 생대추로 먹기도 하지만 말려서 차로 이용하기도하며 단맛이 강해서 먹어도 좋고 연하게 우려서 물처럼 자주 마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건대추 칼로리는 100g당 104kcal 정도 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건대추, 건대추효능, 말린대추, 대추부작용, 대추칼로리



대추 부작용, 주의 할 점

대추는 열을 나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소화 장애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 날 수 있으며, 식사 후에 헛배가 자주 부르고 가스가 잘 차는 사람도 적은 양을 섭취해야하며 당분이 많기 때문에 비만이나 당뇨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생대추는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