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프 효능 및 성분, 테프 먹는 방법

태프 효능 및 성분, 테프 먹는 방법

태프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수천 년 전부터 재배돼온 주요 곡물로 알려져 있으며 작은 곡식이기는 하지만 필수 영양성분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테프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곡물로 좁쌀보다도 작지만 열악한 환경에서도 잘 자랄 뿐만 아니라, 칼슘과 단백질, 철분, 비타민C 등 많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테프 100g당 칼슘 함량이 180mg으로 다른 어떤 곡물보다도 높은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태프, 테프먹는방법, teff, 테프 효능, 테프 가격, 테프



테프에 풍부한 식이섬유

테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끼면서도 칼로리가 적으며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근육 생성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또한, 테프의 단백질 함량은 쌀의 2배에 달해 운동전후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 장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현대인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태푸 성분

테프는 에티오피아에서는 주식으로 사용하고 있는 주요 곡물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과 칼슘,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와 피부 조직을 강화시켜주고 혈당 조절에도 효능이 있으며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테프에는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밀가루를 대체 할 수 있는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현재도 에티오피아에서는, 테프 분말을 사용해 인제라라는 빵으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태프, 테프먹는방법, teff, 테프 효능, 테프 가격, 테프



밀가루 대체 식품 테푸

최근 들어서 테프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밀가루를 대체 할 수 있는 식품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밀가루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글루텐 성분이, 테프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테프는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에게 유익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테프를 이용한 식품이 인슐린 관리에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식품 테프 

당뇨환자들이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는 호르몬이 바로 인슐린 이지만, 테프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인슐린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합니다. 테프에는 특히 테프에 함유되어 있는 전분 중에는, 저항성 전분이 40% 가량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당 지수가 낮기도 합니다. 저항성 전분은 우리 몸에서 나쁜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해 분비되는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가 지방을 녹이고 인슐린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태프, 테프먹는방법, teff, 테프 효능, 테프 가격, 테프


테프 먹는 방법

테프는 수입되는 곡물이기 때문에 깨끗이 잘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테프는 아주 작은 곡물이기 때문에 테프를 씻을 때는 고운 망을 사용하여 씻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조리법과 먹는 법도 간단하여, 냄비에 물과 테프를 넣은 뒤 15~20분가량 약불 에서 익혀서, 밥에 뿌려 먹거나 죽으로 끓여 먹어도 좋으며, 샐러드 토핑으로 뿌려도 좋습니다. 또한, 미숫가루로 만들거나 견과류, 우유를 넣고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