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새싹 효능, 땅콩새싹가루 먹는 법

땅콩새싹 효능, 땅콩새싹가루 먹는 법

땅콩새싹이란 겉껍질을 벗긴 피 땅콩을 약 6~7일간 발아시켜 재배한 새싹을 말하며, 땅콩 종자보다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들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땅콩새싹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비타민C보다도 30~40배 강력한 항산화성분으로 전립선암을 비롯한 전립선질환, 혈압조절, 당뇨수치의 저하, 심혈관질환, 뇌경색, 노화방지, 숙취해소 , 세포수면연장, 항치매, 동맥경화, 미백효과 갑상선, 유두암, 수술 후유증 극복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땅콩새싹 효능, 땅콩새싹가루 먹는 법



땅콩새싹 차 효능, 먹는 법

땅콩새싹에 대한, 연구 보고에 따르면, 땅콩을 콩나물처럼 싹 나물로 키우게 되면,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600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새싹땅콩에는 사포닌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홍삼보다도 항암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땅콩새싹은 맛도 좋아서, 머리에서는 땅콩 맛, 줄기는 콩나물 맛, 뿌리는 인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샐러드나 무침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며, 물로 끓여 차로하여 마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땅콩 효능

맥주안주나 간식으로 자주 먹던 땅콩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식품으로, 오랫동안 세계인의 단백질을 공급해온 영양공급원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연간 3600t 가량이 소비되는 뿌리 견과류중 하나입니다. 그동안 땅콩새싹나물을 먹을 수 없었던 이유는, 땅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성분으로 인해 발아하지 못하고 썩어버렸기 때문이며, 콩나물 콩에 비해서 가격이 비교적 고가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땅콩새싹 효능, 땅콩새싹가루 먹는 법



땅콩새싹 레스베라트롤

땅콩새싹을 만들기 위해 땅콩 새싹을 틔우게 되면, 땅콩에 비해서 칼로리는 1/7, 지방은 1/13로 줄게 됩니다. 대신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증가하게 되고, 땅콩새싹나물 1g에는, 포도주 1잔에 해당하는 레스베라트롤이 함유하게 됩니다.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된 땅콩새싹은 항암효능과 항산화 효능이 증가하게 되고, 콩나물의 8배에 해당하는 아스파라긴산을 생성하게 되어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땅콩새싹 항암효능

농촌진흥청의 땅콩새싹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땅콩나물에는 항산화 물질인 레스베라트롤이 땅콩에 비해서 1,000배나 늘어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효능이 입증된 땅콩새싹은, 국내산 햇땅콩을 약 6~7일간 발아시켜 재배한 땅콩새싹으로 땅콩 종자보다 그 효능이 뛰어나 웰빙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땅콩새싹은 항암효능, 항산화 효능과 노화 억제 등의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땅콩새싹 효능, 땅콩새싹가루 먹는 법


땅콩새싹가루 먹는 법

이제는 땅콩새싹을 가공한 식품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생땅콩새싹을 비롯한 건조된 땅콩새싹이나 분말 상태의 가루땅콩새싹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땅콩새싹은 나물로도 많이 먹지만 말린 땅콩새싹을 차로 먹기도 하며, 분말로 구입하여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마트에서는 ▶땅콩새싹가루를 50g94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땅콩새싹가루 먹는 법은 요거트나 물에 타서 차로 먹거나, 음식에 뿌려 먹고 요리할 때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용량은 11티스픈(3~5G) 가량을 12회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