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넛트효능 및 브라질너트섭취량

브라질넛트효능 및 브라질너트섭취량

브라질넛트는 너트 중에서도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견과류중 하나로 아마존을 중심으로 브라질과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페루 등에서 주로 자라고 있으며 높이가 1~2m 정도까지 자라는 오예과 나무에서 채취하는 열매입니다. 브라질넛트는 고대부터 아마존 지역 원주민들의 중요한 식량 자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브라질에서는 이 나무를 함부로 자르는 것을 금지할 만큼 소중한 자산으로 여기며 보호하고 있습니다.


토사자, 토사자효능, 새삼효능, 토사자의효능, 토사자먹는법, 새삼



브라질넛트 칼로리

프랜시스 케이스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 에서도 소개하고 있는 브라질넛트는 일반적으로 말리거나 볶은 브라질너트를 통으로 먹거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는 식품입니다. 말린 브라질너트는 100g655kcal 이며,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넛트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셀레늄 등의 무기질 함량이 높으며 식이섬유까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넛트 셀레늄 함량

브라질 너트는 하루에 두 알만 먹으면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을 정도로 셀레늄 함량이 높은 1917으로,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이 14.2, 현미는 23.4정도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보더라도 브라질 너트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을 짐작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100g57.19g으로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으며,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 탄력을 좋게 하는 등,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토사자, 토사자효능, 새삼효능, 토사자의효능, 토사자먹는법, 새삼


셀레늄 효능

브라질넛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독성을 나타낼 수 있지만, 적당량은 체내의 많은 기능 작용에서 필수적인 미량 무기질 성분이며 강력한 항산화 성분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로 인한 신체 노화와 변성을 예방하고 속도를 늦추는 효능이 있으며 해독 작용과 면역 기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과 당뇨에도 좋으며, 특히 비타민 E와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남성건강에 좋은 브라질넛트

대부분의 견과류는 남성보다 여성들이 즐겨 찾고 있는 식품이기는 하지만, 브라질 넛트는 남성에게 더욱 유익한 견과류 입니다. 브라질넛트에는 셀레늄과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암을 예방하고 남성 생식기능의 유지, 개선에 효능이 있어 정력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매일 아침 브라질너트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남성들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식품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토사자, 토사자효능, 새삼효능, 토사자의효능, 토사자먹는법, 새삼



브라질넛트 권장 섭취량

부라질넛트에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중독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구역질이나 정서 불안 등 셀레늄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국의학협회 식품영양위원회는 성인의 셀레늄 허용량을 하루 최대 400으로 권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성인 권장섭취량을 일 50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브라질넛트는, 성인 기준으로 하루 5개 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