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칼로리 확인!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칼로리 확인!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병아리콩은, 생김새가 병아리 얼굴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맛이 좋고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중 하나입니다. 병아리콩은 서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서양에서는 주로 카레나 수프, 잼 등으로 조리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칼로리 확인!



병아리콩 효능

병아리 콩은 다른 콩에 비해서 레시핀과 사포닌, 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더욱이 병아리콩에 풍부한 성분들이 항암 작용을 비롯해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병아리 콩에는 다른 콩에 비해 B6의 함량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나기도 합니다.


병아리콩 칼로리

병아리콩은 100g당 칼로리는 170Cal 면서도 식이섬유가 17g 가량 함유되어 있어 지방과 열량은 적으면서도 포만감은 오래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의 수분 유지와 피부미백에도 좋습니다. 또한, 항 노화기능 성분이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젊음을 유지하게 합니다.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칼로리 확인!



병아리콩 성분

병아리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식물 중 최고의 함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아미노산도 풍부하여 육류에 비해서도 뒤지지 않습니다. 병아리 콩에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고 비타민AD도 함유되어 있지만 비타민 C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콩나물로 재배할 때는 싹이 돋는 사이에 성분의 변화가 생겨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이 되기도 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병아리콩

병아리 콩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를 좋게 하며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병아리콩은 이집트 콩으로 불리기도하며 밤 맛과 비슷한 맛이나고 콩 비린내가 적어 먹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L 아르기닌으로 불리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산화질소를 공급하여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능이 뛰어나 발기력을 좋게 하고, 기관지염과 복부 팽만감, 배변활동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칼로리 확인!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은 비린내가 적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 할 수 있으며, 삶아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포만감이 오래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병아리콩은 주로 건조된 콩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말린 콩은 하룻밤 불린 후 삶아서 밥에 넣어 먹거나 요리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통조림으로된 병아리콩은 물기를 제거하여 볶음요리, 콩조림 등으로 활용하여 먹고 있습니다.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칼로리 확인!



 병아리콩 주의할 점 

병아리콩은 삶거나 볶아서 그냥 먹기도 하며, 가루로 빻아 먹고, 파란 것을 날로 먹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은 콩 종류 중에서도 콜레스테롤을 가장 잘 낮춰주는 효과가 좋지만, 잎이나 줄기, 꼬투리에는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어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며, 통풍이나 신장 결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