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마일차효능 및 카모마일티 부작용

카모마일차효능 및 카모마일티 부작용

카모마일(Chamomile)은 국화과의 한해살이풀로 영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카모마일에 함유되어 있는 정유성분이 긴장을 완화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두통이나 편두통, 신경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염증을 잡아주고 위장장애에도 효과적인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은 추위에도 강할 뿐만 아니라 꽃이 아름다워 여러 나라에서 관상용이나 차, 약재로 사용하기 위해 많은 지역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카모마일, 카모마일효능, 카모마일차효능,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에 함유되어 있는 아피제닌과 알파-비사보롤이고,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쿠마린, 루테올린, 클로로겐산, 카페산, 루틴 등의 성분 등은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카모마일 꽃에 풍부한 정유성분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카모마일에 함유되어 있는 쿠마린 성분은 혈전을 예방하고, 루테올린 성분은 항염증 효능이 있습니다.


카모마일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는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카모마일차를 꾸준하게 마신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고 하며, 염증과 근육경련, 두통, 생리통, 불면증, 습진, 건선 같은 피부질환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카모마일차효능 및 카모마일티 부작용



카모마일에 풍부한 아피제닌은, 과일이나 채소류에 많은 플라보노이드 일종으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탄수화물 대사 증진, 항염증 효능이 있습니다. 이피제닌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나며, 최근에 보고된 연구결과에서는 전립선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보고된바 있습니다. 실제로 쥐실험에서 아피제닌을 사료를 통해 섭취시킨 결과 아피제닌이 암세포의 자가 파괴를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중에는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카모마일에 함유되어 있는 아피제닌 성분이 뇌의 특정 수용체에 결합하여 잠이 잘 들도록 도와주고 만성적인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출산 여성에게 카모마일차를 2주 동안 마시게 한 결과, 카코마일차를 마시지 않은 그룹에 비해 수면의 질이 크게 좋아진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카모마일, 카모마일효능, 카모마일차효능, 카모마일차, 카모마일티



카모마일을 차로 마실 때는, 말린 잎을 기준으로 하여 한번에 1~2그램 정도를 물로 달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케모마일은, 성질이 평이한 편이기는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카모마일은 항혈소판제나 항응고제, 소염제와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케모마일은 자궁수축 작용 효과가 있어, 유산을 유도할 수 있으므로 임신부는 카모마일의 섭취를 금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