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드오일 효능 및 아보카드 성분

아보카드오일 효능 및 아보카드 성분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열대과일로 과일 표면이 악어가죽처럼 울퉁불퉁한 껍질을 가진 과일이라 하여 악어 배라 불리기도 합니다. 아보카도는16세기경에 유럽인이 미국 대륙으로 건너가면서 발견됐으며, 유럽에는 17세기경에 전해졌으나 우리에게는 불과 얼마 전에 알려진 과일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나, 지금은 대부분 캘리포니아와 하와이, 아르헨티나, 필리핀 등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드오일 효능 및 아보카드 성분



아보카드는 지구상에 있는 과일 중에서 가장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익히지 않아도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가열하여 조리하는 것보다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지방 과 칼륨, 비타민B2, 비타민C, 비타민B6, 비타민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 함량이 매우 높아 숲속의 버터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아보카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대표적인 발암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하고 암 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하여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줄 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제아진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위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아보카드오일가격, 아보카드오일먹는법, 아보카드오일효능, 아보카드오일



아보카도는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압착하여 오일을 추출하여 쓰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먹거나 피부에 발라도 좋으며 섭취 시에는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분 함량도 적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이나 동맥경화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당분 함량도 적어 당뇨 환자들이 섭취해도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는 과일 상태로 그냥 섭취하다가, 아보카도를 압착하여 아보카드오일을 만들기 시작한 것은 최근에 이루어진 일입니다. 비교적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아보카드를 이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기름을 짜기 시작하면서 부터인 것입니다. 이렇게 덜 좋은 아보카도를 이용하기 위해 시작된 아보카도 오일이, 지금은 세계 적으로 많은 지역에서 기름을 짜기 위한 아보카도를 따로 재배하고 있기까지 합니다.


아보카드오일가격, 아보카드오일먹는법, 아보카드오일효능, 아보카드오일, 아보카드효능



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연소점도 높아 고온 요리에 좋습니다. 발연점이 다른 오일에 비해 월등히 높기 때문에, 튀김요리나 붙임개, 전 요리 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중 올레산의 함량이 높아 몸 속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고 중성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지방이면서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