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바오일 효능 및 성분 호호바오일 사용법

호호바오일 효능 및 성분 호호바오일 사용법

호호바오일은 호호바의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피부에 잘 스며들고 피지 조절과 보습작용이 있어 로션이나 크림 등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제하지 않은 호호바오일은 투명한 노란색 액체에 특유의 견과류 향이나지만, 정제한 호호바오일은 색이 투명하고 향도 나지 않게 됩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사람의 피지와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잘 흡수되며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모공의 노폐물을 녹여주어 피지 조절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호바오일 효능 및 성분 호호바오일 사용법

 

호호바오일은 모공의 노폐물을 녹여 피지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항균작용이 뛰어나 건선과 여드름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일반적인 식물성 오일과는 달리 오일이 아닌 액상 왁스 형태이기 때문에 쉽게 산화되지 않고 코코넛 오일과 비슷하게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응고되지만, 상온에 두면 다시 액상형태로 됩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은 피부 친화적이면서도 강력한 보습력을 갖춘 페이스오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유기농호호바오일

 

호호바오일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 왁스모노에스테르로,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손상된 피부장벽을 회복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화학 구조가 사람의 피지와 가장 유사한 오일이기 때문에, 피부에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독성이 없고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으며 피부에 오일 막을 만들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방지하며,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

 

호호바오일은 피부장벽에 쉽게 침투하고 유수분을 공급며 각질을 잠재워 피부 결을 부드럽게 케어하며 피부장벽을 강화하여 피부의 수분이 이탈하지 않게 합니다. 호호바오일은 피부의 자극을 주지 않고 끈적임이 적어 매끄러운 발림이 가능하게 때문에 예민성 피부, 지복합성 피부, 건조한 피부 등 모든 피부 타입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성피부와 노화피부에 사용하면 유분과 수분이 증가하여 피부 상태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호바오일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효과적이며 부드러운 피부로 가꿀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크림과 섞어 바르거나 손바닥에 오일만 덜어 얼굴을 감싸주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보습 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을 파운데이션과 믹스하여 이마와 콧대 턱 등에 덧바를 경우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트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호호바

 

호호바오일은 민감해진 피부에 좋습니다. 겨울철 발꿈치나 팔꿈치가 텄거나 바디 피부가 건조할 때는 바디크림과 블렌딩 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미스트를 뿌려도 금방 피부가 땅길 때는 미스트에 호호바오일을 섞어서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에는 항균 작용이 있어 건선, 습진, 여드름, 비듬성 두피, 지루성 두피 등의 염증을 완화하며, 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재생을 도와 튼 살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호호바,JOJOBAOIL

 

호호바오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스킨케어는 물론이며 바디와 헤어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오일로 로션, 크림 등 피부 보습 화장품과 샴푸, 컨디셔너 등 모발과 두피관리 제품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센셜 오일을 호호바오일에 희석하여 두피를 마사지한 후 1~2시간 두었다가 샴푸하면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호호바,JOJOBAOIL,호호바오일사용법

 

호호바오일은 아직 크게 밝혀진 부작용은 없으나 체질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알레르기 반응처럼 간지러움이나 부어오름, 피부가 빨갛게 일어나는 증상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적은 양을 사용한 후에 상태를 살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