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차 효능 및 성분,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차 효능 및 성분,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콩의 껍데기를 제거하고 잘게 부숴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든 것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 상태로 가공된 것보다 자연 카카오에 가까워 카카오의 좋은 성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초콜릿에 비해 당이나 지방 성분이 거의 없어 비만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고혈압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차 효능 및 성분,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DNA와 세포막의 산화를 억제하고 동맥경화, 고혈압 등을 예방하고 혈액순환 개선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함량은, 녹차나 홍자에 비해서도 약 10배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인체에 해가 없는 물질로 바꾸어 줄 수 있으며 단백질과 지질 손상을 막고, 혈관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차,카카오닙스분말,카카오닙스효능,카카오닙스성분,카카오닙스섭취량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과 콜레스트레롤을 조절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며,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알칼로이드 계열의 테오브로민 성분은, 신경계를 활성화하여 엔도르핀이나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우울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생리전증후군을 완화하며, 다이어트 시에 식이조절로 인해 나타나기 쉬운 불안감이나 우울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카카오닙스차,카카오닙스분말,카카오닙스효능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꼽히는데, 운동 능력을 배가시키고 근육 피로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닙스는 다른 식품에 비해 10배 이상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으며, 변비 해소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는 물론이며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개선 내장질환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과 프로시아니딘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3대 항산화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세포의 산화를 막아 주고 신체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활성산소로 인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고 약화되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며, 혈관에 쌓인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없애 주어 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혈행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카카오닙스차,카카오닙스분말,카카오닙스효능,카카오닙스성분


카카오닙스로 만드는 초콜릿은 처음 만들어 질 때 까지만 해도, 귀족들이나 즐기는 고급 음식으로 사용되었으며 최음제로 사용됐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콜릿의 원료 또한 카카오 열매로 카카오나무에서 얻은 카카오 빈을 발효시켜 건조한 다음, 커피 빈처럼 볶는 로스팅 과정을 거치고, 껍질을 벗겨 내고 분쇄한 것을 뜨겁게 가열하게 되면 카카오버터가 녹아 반죽 같은 초콜릿매스가 되는데, 이 카카오매스에 우유와 설탕 등을 첨가하여 만든 것이 초콜릿이며 코코아매스를 분말 형태로 가공한 것이 코코아입니다.

 

카카오닙스,카카오닙스차,카카오닙스분말,카카오닙스효능,카카오닙스성분,카카오닙스섭취량


카카오닙스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다른 음식에 곁들일 필요 없이 단독으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또한 음식에 초콜릿 향을 첨가하고 싶을 때 샐러드, 시리얼, 밀 빵에 카카오닙스를 추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요거트나 과일 샐러드에 올려 먹으면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무디나 빵을 만들 때, 카카오닙스를 그대로 넣거나 잘게 빻아서 넣으면 초콜릿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카카오닙스차,카카오닙스분말,카카오닙스효능,카카오닙스성분,카카오닙스섭취량,카카오닙스카페인


카카오닙스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5g가량, 티스푼으로 1~2스푼 정도이기 때문에 그냥 씹어 먹어도 되지만 차로 우려먹어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차는 뜨거운 물에 카카오닙스를 1~2티스푼 넣고 20여 분간 우려 마시면 되고, 여름철에는 물병에 물과 카카오닙스를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우려내어 차갑게 보리차처럼 마셔도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양을 가감하면 되는데, 카카오닙스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권장 섭취량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