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 효능 및 성분, 건조 꽃송이버섯 먹는 법

꽃송이버섯 효능 및 성분, 건조 꽃송이버섯 먹는 법

꽃송이버섯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꽃잎을 여러 개 모아놓은 듯한, 형태로 하얀 꽃배추 와도 닮았으며 버섯 중에서 가장 예쁜 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은 나무의 뿌리나 줄기, 나무 그루터기 주변에 많이 발생하며, 주로 고산지대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특히 꽃송이 버섯은 침엽수가 많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본과 중국 일부 유럽 지역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꽃송이 버섯은 귀한 버섯으로 취급되며 주로 약용이나 식용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대표적인 항암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및 성분, 건조 꽃송이버섯 먹는 법

 

꽃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을 비롯한 비타민D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좋게 하며 혈압조절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8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C, 비타민E, 칼륨, 철분, 칼슘, ,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증상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은 물론이며 통풍과 골다공증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건강 식재료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가루,꽃송이버섯분말,건조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은 항암 효능을 비롯한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인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수치는 꽃송이버섯 100g 43.6g으로, 전체 식품 중에서도 가장 많은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체내 중금속 배출은 물론이며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먹는법

 

꽃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말린 꽃송이 버섯에 풍부한 비타민 D, 면역력을 좋게 하고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있으며 칼슘과 인의 흡수율을 높여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환자나 임산부, 자라는 어린이들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이 불가해 직접 섭취해야 하는데, 꽃송이버섯에는 이러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일만 버섯의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은 암세포에 대한 면역 반응을 일으켜 정상적인 세포의 면역 기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면역 세포인 사이토카인 분비 촉진, 암에 대한 항암 효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고혈압 완화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들이 체내에 흡수 되는 것을 막고, 체 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정화하고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피를 깨끗하게 하고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가루

 

꽃송이버섯은 꽃잎과 같은 윗부분뿐만 아니라 밑동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꽃송이버섯 밑동은 차로 우려서 마시면 좋습니다. 꽃송이버섯의 밑동은 깨끗이 씻어, 2~3일 정도 햇빛에 말린 후, 2L 정도에 말린꽃송이 버섯을 20~30g 정도 넣고 강한 불로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10~20분 정도 더 끓여 주면 됩니다. 꽃송이버섯 차는 내장비만을 방지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건조하면 비타민D가 더욱 풍부해져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가루,꽃송이버섯분말

 

꽃송이버섯은 다른 버섯에 비해 효과도 좋지만 가격 또한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특히 병 재배로 길러진 꽃송이버섯보다 원목 재배된 꽃송이버섯이 더 비싸고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꽃송이버섯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과립이나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베타글루칸 성분을 보다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가루,꽃송이버섯분말,건조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을 생물로 섭취하기 위해 손질 할 때는, 먼저 꽃송이버섯의 밑동을 잘라내고, 윗부분을 찬물에 불려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별도로 요리 하지 않고 초장에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꽃송이버섯은 말려서 건조하여 보관하며, 물에 불려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가루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꽃송이 버섯가루는, 말린 꽃송이버섯을 믹서로 곱게 갈아 가루로 만어 두고, 우유에 타서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