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효능 및 손질 법, 브로컬리 데치기

브로콜리 효능 및 손질 법, 브로컬리 데치기

우리 식탁에도 자주 오르는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즙을 내어 주스로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꼽힐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인돌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며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및 손질 법, 브로컬리 데치기

 

브로콜리는 겨울이 제철인 채소로 겨울철 건강관리에 좋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브로콜리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보다 2배나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어, 브로콜리 두세 송이면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브로콜리는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선정한 항암식품 1위이기도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항암성분인 설포라판과 항산화성분인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철분과 칼륨 등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컬리

 

브로콜리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다. 우선 브로콜리효능으로 칼로리가 100g당 불과 28kcal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큰 부피에 비해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다이어트 도시락의 대부분에는 브로콜리가 들어가 있다. 특히 브로콜리에는 인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유방암 환자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돌은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는 유방암세포가 성장하고, 다른 신체 기관으로 전이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어 유방암 환자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컬리,브로콜리주스

 

브로콜리에는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를 섭취하면 출혈이 생기고 뼈가 변질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괴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회복과,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미국의 한 연구를 통해서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관절염을 예방하고 안구 건강을 좋게 하며 노폐물이 잘 배출되게 하는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로콜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혈압을 정상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 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암 세포가 군체를 이루지 못 하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컬리,브로콜리주스,브로커리

 

브로콜리의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을 맑게 하여 다크서클을 옅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에 풍부한 셀로라 판 성분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브로콜리는, 전립선암이나 폐암, 간암, 대장암, 췌장암을 예방하는 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의 풍부한 철분은 빈혈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루테인과 비타민A는 백내장과 야맹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컬리,브로콜리주스,브로커리,브로콜리성분

 

브로콜리를 고를 때는 무르지 않고 송이가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꽃이 피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브로콜리에 열을 가하지 않거나 약간만 데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열을 가하거나 지나치게 익히게 되면, 인돌이나 비타민C와 같은 몸에 좋은 성분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컬리,브로콜리주스,브로커리,브로콜리성분,브로컬리효능

 

브로컬리를 씻을 때는, 물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뒤 브로컬리를 거꾸로 뒤집어서 3분 정도 담가준 다음, 브로컬리를 꺼내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나 식초가 없을 때는, 굵은 소금을 푼물에 브로컬리를 넣고 20분 정도 담가주면 됩니다. 브로컬리는 데치기 전에 머리와 대를 분리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 한 꼬집과 손질한 브로컬리를 넣고 1~2분 정도 데쳐서, 차가운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