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이나물 효능 및 요리 명이나물 먹는 법

울릉도명이나물 효능 및 명이나물 먹는 법

명이나물은 다년생 초본식물로서 산에서 나는 나물류 중에서도 유일하게 마늘 향이 난다하여 산마늘로 불리다가, 곡식이 떨어진 춘궁기에 산마늘을 먹으며 목숨을 이어왔다고 하여 명이나물로 불려 왔습니다. 주로 울릉도에서 자생하고 있던 명이나물은, 울릉도에서 반출되어 강원도 일부지역에서 재배되다가 수요가 크게 급증 하면서, 강원도와 경기도, 경상도, 전라도 등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명이나물은 주로 장아찌로 만들어 먹고 있으며, 쌈이나 튀김, 초무침 등 다양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명이나물 효능 및 요리 명이나물 먹는 법


명이나물은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알리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염증을 억제하고 항암작용을 하며,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알리신은 비타민B1을 활성화시켜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명이나물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비타민E와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과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울릉도명이나물,명이나물장아찌,명이나물효능,산마늘


명이나물은 마늘보다 약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이나물은 중국에서는 각총 으로 불릴 만큼 자양강장제 식품 중 으뜸으로 꼽힐 정도로 피로 회복, 면역력 증대, 당뇨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소화 기능 향상, 해독작용, 이뇨작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항균효과, 체내의 비타민 B 흡수 촉진, 항혈전 작용, 혈당 강하 효과 등이 뛰어나, 의약품과 기능성 건강식품 등의 재료로 쓰고 있습니다.

 

울릉도명이나물,명이나물장아찌,명이나물효능,산마늘,명이나물


명이나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젖산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명이나물에는 섬유질, 아미노산의 일종인 알리신, 비타민 E, 비타민 A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명이나물은 주로 장아찌나 된장국으로 끓여 먹으며, 특히 명이나물 장아찌나 쌈을 육류에 곁들여 먹으면 육류의 누린내를 없애주고, 식감을 돋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명이나물에는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명이나물은 항균 작용 및 항염 작용이 뛰어나며, 장내 유익한 균은 증식 시켜 주고, 유해한 균은 사멸 시켜 주며, 외부의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체내의 저항력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때문에 평소 면역력이 약하여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이 명이나물은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울릉도명이나물,명이나물장아찌,명이나물효능,산마늘,명이나물,명의나물


명이나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의 노화 예방, 시력 개선, 백내장, 안구 건조증, 황반변성 등 각종 안구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명이나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명이나물에 풍부한 섬유질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히 하여 장내 기능을 향상시키고, 장내 환경을 개선시키며, 장내 쌓인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며, 배변의 양을 늘려주고 부드럽게 하여 변비 개선 및 숙변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울릉도명이나물,명이나물장아찌,명이나물효능,산마늘,명이나물,명의나물,명이울릉도명이


명이나물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 B1 성분을 활성화 시켜 함께 결합하여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수치를 조절하며,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당뇨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명이나물은 위장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위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며,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음식물의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울릉도명이나물,명이나물장아찌,명이나물효능,산마늘,명이나물,명의나물,명이울릉도명이,명이나물재배


명이나물은 꽃이 피게 되면 소량의 독성이 생기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꽃이 피기 전에 채취한 명이 나물을 식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명이나물에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다하게 섭취 하면 위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명이나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좋지만,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인 사람을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